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한민국 숨은 매력 알려줄 대학생을 찾습니다”
관광공사, 국내 관광지 체험ㆍ홍보할 ‘상상하는 여행자’ 모집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KT&G상상유니브와 함께 국내 관광지를 체험하고 홍보할 대학생 ‘상상하는 여행자’를 오는 26일부터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

문체부와 공사는 2010년부터 대학생 대외활동을 지원해 온 KT&G상상유니브와 손잡고 대학생들의 국내 관광지 인프라 점검 및 관광 콘텐츠 홍보 활동 지원을 통한 국내 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이번 사업을 기획하게 되었다.

국내 여행 참여 및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3~4명이 한팀이 돼 팀 소개서, 소개영상, 관광 콘텐츠 제안서를 제출하면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11개팀이 선발된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은 4월부터 7월까지 온라인 콘텐츠 제작 관련 강의를 듣고, 한국관광 100선을 포함한 국내 관광지 체험을 통한 수용태세 점검 및 개선사항 발굴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또한 국내 관광지 홍보 콘텐츠를 만들고 영상 제작도 하게 된다. 문체부와 공사는 소정의 여행경비와 콘텐츠 제작 장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7월 중 홍보 콘텐츠 및 영상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활동자에게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상상하는 여행자’에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26일부터 KT&G상상univ. 누리집(http://www.sangsanguniv.com) 내 상상캐스팅 메뉴에서 모집 관련 세부 내용을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다.

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