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홍준표 “TV홍카콜라 한국유튜브 1위”…알고보니
[연합]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 ‘TV홍카콜라’가 13주째 한국 유튜브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홍 전 대표는 지난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TV홍카콜라가 개국 이래 13주째 한국 유튜브 시장 1위를 기록 했다”라며 “TV홍카콜라를 사랑해 주시는 국민 여러분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는 글을 남겼다

홍 전 대표가 언급한 ‘한국 유튜브 시장 순위’는 국내 포털사이트 ‘줌(zum)’의 사이트 순위 서비스에서 매주 발표하는 것이다. 해당 사이트에서 집계한 유튜브 순위를 보면 ‘TV홍카콜라’는 2018년 12월 셋째 주부터 현재까지 유튜브 채널 카테고리에 13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줌’사이트 순위는 매주 사용자 활동성이 높은 인기 사이트를 주제별로 1위부터 30위가지 제공한다. 사용자 활동성은 ‘줌’의 검색량, 이용률, 클릭수 등 여러 요소를 조합하여 산정된다.

이 때문에 해당 순위는 홍 대표 주장대로 한국 유튜브 시장 순위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다. 그가 주장하는 ‘1위’는 한국 유튜브 시장이 아닌 특정 포털사이트 검색 순위로 분석된다.

국내 소셜미디어 데이터 분석 업체 빅풋(Big Foot)의 구독자 채널 랭킹에 따르면 정치·사회·경제분야 구독자 1위 채널은 ‘유시민의 알릴레오’를 방송하는 ‘사람사는세상노무현재단’ 채널이며 20일 현재 74만명을 넘겼다.

2위는 보수 시사 평론 채널인 ‘신의 한수’(구독자 58만명), 3위는 ‘펜앤드마이크 정규재TV’(구독자 40만명)다.

홍 전 대표의 ‘TV홍카콜라’ 채널은 20일 현재 26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6위를 기록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