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내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23일부터 당첨자 계약, 단기간 완판 예감

- 서울 양원지구 C2블록, 양원지구 첫 분양 아파트
- 올해 6호선 신내역 연장선 개통 예정, 향후 쿼드러플 역세권 예정
- 단지 앞 4만3600여㎡ 근린공원, 조경면적 42%, 건폐율 12%로 숲세권
- 입주민의 편의·건강·에너지절감·안전까지 고려한 설계 적용

금강주택은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공공택지지구인 양원지구 C2 블록에 들어설 ‘신내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아파트 당첨자 계약을 진행한다.

쾌적한 자연 환경과 더불어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어 주변시세보다 저렴하고 개발호재도 풍부해 계약도 순항을 이어갈 전망이다. 1순위 청약도 평균 7.98대 1, 최고 8.0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당해에서 마감된바 있다.

‘신내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지하2층~지상 25층 5개동 79, 84㎡ 총 49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세부면적은 전용 △79㎡ 50가구 △84㎡ 440가구로 선호도가 높은 85㎡ 이하의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된다.

- 우수한 교통여건·교육환경·생활인프라·숲세권이 매력
‘신내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가 위치하는 양원지구는 서울시 중랑구 신내동 일대에 조성되는 서울의 공공택지지구로 녹지가 잘 보전되어 있고 교통과 생활 기반시설이 잘 갖춰진 곳이다.

양원지구의 매력은 무엇보다 교통 환경이 우수한 점이다. 우선 경춘선 신내역과 경의중앙선 양원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6호선 연장선 신내역이 올해 개통 예정에 있어 서울 내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 청량리역과 신내역을 잇는 면목선도 추진 중이어서 향후 경의중앙선·경춘선·6호선·면목선 등의 4개 노선을 이용 가능한 '쿼드러플 역세권'이 될 전망이다. 향후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망우역(예정)이 계획되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신내 IC를 통해 북부간선도로를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중랑 IC를 통해서는 세종포천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주변으로 구릉산, 봉화산, 동구릉, 불암산, 중랑캠핑숲 등 단지인근 4면이 숲으로 둘러 싸인 숲세권 단지로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단지와 약 200m거리에 초등학교가 예정돼 있고 동원중, 송곡여중, 송곡고, 송곡여고 등 도보거리에 10개의 학교가 위치해 있고 육군사관학교, 서울과기대, 서울여대, 삼육대 등 명문 대학이 인접해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코스트코, 이마트, 홈플러스 등의 대형마트와 엔터식스, 이노시티, 모다아울렛 같은 대형쇼핑몰 등과 서울 동북부를 대표하는 의료시설인 서울의료원과 북부병원도 인접해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 조경면적 42%, 건폐율 12%, 도심 속 전원아파트로 조성
금강주택은 양원지구 첫 선을 보이는 단지인 만큼 주거편의를 극대화한 명품주거단지를 만든다는 각오다.

우선 단지 앞으로는 4만3600여㎡ 근린 공원과 단지 내 공원이 계획돼, 녹지로 둘러싸인 도심 속 전원 아파트로 조성된다. 넓은 동간 거리와 12%의 낮은 건폐율, 대지면적 대비 조경면적이 42%에 달할 정도로 단지 안팎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전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했고 선호도가 높은 4베이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자 라이프스타일이나 선호도에 맞게 실내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대형 팬트리(PANTRY), 알파룸(대형 드레스룸) 등 특화 설계를 적용하면서 수납을 강화하고 실사용 면적을 대폭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또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높은 2.4m의 천정고와 거실에는 우물천정을 설계해 2.52m로 천정고를 높여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주력타입인 전용 84㎡ 주택형은 판상형 4베이 설계로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현관에는 대형 수납장과 주방에는 대형 팬트리, 김치냉장고장을 설계했고, 아일랜드장과 측면 멀티장을 설치해 효율적인 주방 동선과 수납공간을 넉넉히 확보하는데 초점을 뒀다. 안방에는 별도의 알파룸을 제공하여 대형 드레스룸으로 구성할 수 있어 우수한 공간활용도를 자랑한다.

79㎡ 주택형도 중소형에서는 보기 힘든 4베이 구조로 안방에는 대형 드레스룸, 주방에는 대형 팬트리를 적용해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다.

- 입주민의 편의·건강·에너지절감·안전까지 고려한 설계 적용
스마트 홈 아파트 구현을 위한 최첨단 시설도 눈길을 끈다. 우선 SK텔레콤과 제휴를 통해 스마트홈 IoT서비스가 적용된다. 월패드나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 집 안에서는 물론이고, 집 밖에서도 세대 내 가스밸브, 조명, 난방 등을 원하는 대로 제어가 가능하다. 집안에서는 입주민이 구입한 인공지능 음성인식기기로 목소리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의 가전제품까지도 하나의 스마트홈 앱을 통해 통합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걸러내는 공기정화 시스템도 도입된다. 현관입구부터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전용 브러시 및 헤파필터와 공기질 감지 센서가 내장된 자동운전 공기정화시스템을 설치해, 세대 내 외부 공기와 실내 공기를 원활히 순환시켜, 쾌적한 공기 상태를 유지하면서도 미세먼지도 함께 제거한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적용한다. 단지 내 조명 전체를 LED로 설치하고, 단열효과가 우수한 로이 복층 유리, 태양광, 지열, 연료전지,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을 구축해 관리비 절감을 도와준다. 이와 함께 200만 화소급 CCTV, 무인택배시스템, 세대 현관 주변의 움직임 촬영이 가능한 방범형 도어카메라 등을 설치해 입주민의 안전까지 책임진다. 늘어나는 전기차 수요증가에 발맞춰 전기차 충전소도 별도로 설치할 예정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보육시설을 비롯해 주민카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GX룸, 독서실, 작은도서관 등이 폭넓게 마련했다. 이밖에 아이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설치한 스쿨버스 대기공간인 맘스스테이션도 조성된다.

금강주택 분양 관계자는 "희소성 높은 서울 공공택지에다가 양원지구 첫 분양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분양가가 저렴하고, 4베이 평면, 스마트 홈 서비스 등 상품 차별화에도 각별히 신경을 쓴 만큼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중랑구 신내동 376-9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8월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