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운즈한남, 박지윤·조수용의 이유있는 결혼식 장소
[박지윤 크리에이티브, 카카오]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가수 박지윤과 조수용 카카오 공동 대표가 지난 3월 결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가 된 가운데, 결혼식 장소인 ‘사운즈 한남’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운즈 한남’은 주거, 오피스, 리테일이 어우러진 복합공간으로 서울에서 가장 핫한 곳중 하나로 꼽힌다. 조수용 대표가 설립한 제이오에이치의 사업 중 하나였다.

이 건물은 조수용 대표가 지난해 3월 카카오 공동 대표로 선임되면서 자회사로 편입됐고 카카오IX(구 카카오 프렌즈)가 제이오에이치를 인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이 언론의 관심을 피하고 비공개 결혼식을 치르기 위해 이곳을 예식장소로 낙점했다는 설명이다.

박지윤과 조 대표는 지난 3월 이곳에서 가족 및 가까운 지인만 초대해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박지윤은 12살 1993년 하이틴 잡지 모델을 계기로 이듬해 해태제과 광고모델이 됐다. 1994년SBS ‘공룡선생’에서 아역으로 활동했고, 1997년 ‘하늘색 꿈’으로 가수로 데뷔했다. 이후 ‘성인식’ ‘스틸 어웨이’ ‘가버려’ 등을 발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연기자와 뮤지컬 배우, 라디오 DJ 등으로도 활동했다.

조수용 대표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검색창을 초록창으로 디자인한 사람으로 잘 알려진 디자인, 마케팅 전문가다. 조수용은 2010년 브랜드 디자인 컨설팅 회사 JOH(제이오에이치)를 세웠고, 국내 최초로 브랜드 다큐멘터리 잡지 ‘매거진B’를 창간했다. 카카오에서 브랜드 디자인총괄 부사장과 공동브랜드센터 센터장을 지낸 뒤 지난해 3월 여민수 대표와 함께 공동 대표에 선임됐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