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가란 무엇인가'...조정래 신작 ‘천년의 질문’ 오디오 서비스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대하소설 ‘태백산맥’‘아리랑’‘한강’으로 우리나라 근현대사를 예리하게 그려온 조정래 작가가 3년 만에 발표하는 신작 장편소설 ‘천년의 질문’(전3권)을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통해 출간 전 독자들과 처음 만난다.

5월 13일(월)부터 6월 11일(화)까지 30일 동안 매일 오전 5시에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선보이는 연재는 총 30회로 구성, 책 3권 중 1권이 서비스된다.

‘천년의 질문’은 경쟁의 도시에서 부와 권력, 돈과 명예를 위해서라면 가족마저 등지고 마는 척박한 시대에 한 가닥 양심을 끝내 버리지 못한 이들은 어떻게 살아남아야 하는가를 사회 각계각층에 대한 심층 취재와 치밀한 자료 조사를 바탕으로 그려냈다. 

최근 3,612여 매의 원고를 탈고한 조정래 작가는 “문학이라는 ‘길 없는 길’을 걷는 작가로서, 오디오라는 새로운 매체로 독자들을 만나게 되어 기쁘다”고 연재의 소회를 밝혔다.

조 작가는 이번 작품에 대해, '작가의 말'에서 "국민에게 국가란 무엇인가, 국가가 있어온 이래, 수천년에 걸쳐 되풀이돼온 질문, 그 탐험에 나서는 것은 너무 늦은 건 아닐까"고 말문을 열었다.

이번 연재는 네이버가 오디오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조성한 NAVER-KTB 오디오콘텐츠 펀드를 통해 오디오북 제작 투자를 받아 진행됐다.

오디오 제작에는 MBC 아나운서 전종환이 내레이션을 담당했으며, 주요 등장인물 역에 김영선(MBC 성우극회 13기), 은정(KBS 성우극회 30기), 손종환(CJ E&M 3기), 윤호(KBS 성우극회 34기) 등 국내 최고의 성우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