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양건설산업, 검단파라곤 17일 견본주택 오픈
전용 84㎡ 단일평형 887가구
“1호선 연장구간 더블역세권”



동양건설산업이 검단신도시 AA14블록에 짓는 ‘검단 파라곤’ 견본주택을 오는 17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이 아파트는 동양건설산업이 올해 검단신도시에 공급하는 파라곤 아파트 2009가구 중 1차 공급분 887가구다. 지하2층~지상25층 10개동 규모로,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된다. 지하 2층~지상 1층은 어린이집, 도서관, 주민운동시설, 커뮤니티시설, 골프연습장, 북카페 등 입주민 편의시설이 지어진다.

단지는 165만㎡ 면적의 검단신도시 내 최대 규모의 공원과 연결돼 있다. 특히 인천이 자랑하는 도시형 식물원(식물원과 결합한 공원)인 ‘옥계공원’과 이어져 있어 최고 수준의 숲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단지와 바로 접해 있고, 중고교 역시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인천 서구 영어마을(GEC)’도 단지 주변에서 운영되고 있다.

검단신도시에서는 처음으로 전 가구에 ‘내 집 앞 창고’를 준다. 일반적으로 지하에 창고를 두고 입주자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것과 달리 각 가구마다 출입 현관문 밖에 창고 공간을 따로 마련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보조주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실, 광폭거실, 대형 수납장, 안방 대형 드레스 룸 등도 제공한다.

검단신도시는 서울 도심과는 20km 거리에 위치해 김포한강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이 가깝다. 올림픽대로와 연결된 검단(원당)~태리 간 광역도로도 2022년 개통 예정이어서 향후 청라국제신도시와 김포한강신도시를 잇는 수도권 서북부 거점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다른 개발 호재도 많다. 2024년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구간(계양 ~ 검단신도시)의 3개 정거장이 신설된다. 서울시가 최근 서울 지하철 9호선~인천공항철도 직결 운행을 위한 사업비 분담 방안(6대4)에 동의한 것도 호재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329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박일한 기자/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