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 명당 입지 ‘힐스테이트 데시앙 도남’, 이달 중 분양

 


 
현대건설•태영건설 컨소시엄이 대구에서 손꼽히는 명당에 위치한 것으로 알려진 ‘힐스테이트 데시앙 도남’을 이달 중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데시앙 도남이 위치한 대구 도남지구는 팔공산에서부터 뻗어 나온 산맥이 아늑하게 감싸 안은 분지형이면서도 지형 자체가 용의 형상과 흡사하다는 설명이다. 용의 머리는 도남지에 이르고 꼬리는 국우동에 걸쳐있어, 전체적으로 마치 목마른 용이 물을 마시는 형상인 ‘갈룡음수’형이라는 것.

더 자세히 살펴보면 도덕산의 단정하고 후덕한 모습은 지역에 우수한 인재가 나기에 적합한 형상이고, 도남지에서 시작되어 도남지구를 지나는 반포천은 수량이 항상 풍부해 재운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렇다 보니 도남지구는 어린 자녀를 가진 학부모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모일 것으로 보인다.

힐스테이트 데시앙 도남은 대구광역시 북구 도남동, 국우동 일원도남지구 C1, C2, C3, C4 블록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며, 지상 최고 25층, 전용면적 72~99㎡ 총 2,418가구 규모로 다양한 평형이 공급된다. 전용 면적별로는 △72㎡ 444가구 △84㎡ 1,534가구 △99㎡ 440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도남지구는 교육국제화특구로 지정돼 우수한 학군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실제로, 전국에서 8번째로 문을 여는 국제고등학교인 대구국제고가 예정되어 있으며, 또한 인근에 위치한 운암고의 경우 작년 수능 만점자를 배출할 정도로 대구 내 명문고로 인정을 받고 있다. 인근으로 동평초, 운암초, 강북초, 동평중이 있다. 이 밖에 도남지구 내 초등학교 및 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으로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갖출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안에 국공립 어린이집이 별동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기존 칠곡지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 뿐만 아니라 플레이클럽(실내 어린이 놀이공간), 맘스카페, 맘스스테이션(단지 정문 대기 라운지), 작은 도서관 등 교육 특화 커뮤니티 시설과 단지 내 100% 주차장 지하화를 통해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이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북구 태전동 500-1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현재 대구시 북구 관음동 1378-2 도영빌딩 1층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본격적인 분양을 앞두고 사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윤병찬기자 /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