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군포첨단산업단지 ‘최초’ 지식산업센터 ‘군포 에이스 더블유밸리’ 본격 분양
상징적 가치 지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분양성적 우수

최고∙최초∙최대 타이틀을 내세운 수익형부동산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차별성, 희소성 등 상징성을 지녀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이는 부동산시장에서 프리미엄으로 통하는데다 수요자들의 시선을 끌기 쉬워 분양시장에서의 흥행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실제로 지난해 9월 경기 광명시 광명역세권지구에서 분양한 지식산업센터 ‘GIDC 광명역’은 한달 만에 완판(완전판매)됐다. 이 단지는 광명시 업무시설 중 최고 높이인 120m, 최대 규모인 26만 ㎡ 규모로 지어져 광명역세권 일대 랜드마크로 기대감을 모았다.

같은 해 10월 대구시 수성구에서 공급된 ‘시지 코오롱하늘채스카이뷰’는 계약 시작 4일 만에 모든 호실이 계약을 마쳤다. 이 오피스텔은 대구시 최초의 대단지 주거용 오피스텔이자 시지권 내 주거시설 가운데 최고층에 달하는 46층 높이로 공급됐다. 지역민들에게는 기존에 공급됐던 ‘펜타힐즈더샵’보다 10층 더 높은 층수로 이목을 끌었다.

부동산전문가는 “지역 내 상징적인 타이틀을 단 수익형부동산은 분양시장에서 주목도가 높을 수 밖에 없다”며 “이러한 단지들은 거래도 자주 이루어져 환금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일대 부동산시장의 시세를 이끄는 리딩 단지가 될 확률이 높아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달에도 지역 내 랜드마크로 발전될 것으로 기대되는 수익형부동산이 분양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의 명가 에이스건설이 경기도 군포시 부곡동 군포첨단산업단지에 선보이는 ‘군포 에이스 더블유밸리’다. 산단 내 최초의 지식산업센터이자 13층 높이로 일대 가장 높은 건물로 지어진다.

또 최대 4.5m의 높은 층고로 설계되고 발코니 등 서비스면적도 제공하며 수요자의 취향에 따라 다락형 구조로도 선택이 가능하다.

산단 중심입지에 들어서 주변 인프라도 풍부하다. 축구장 1.5배 규모의 근린공원과 왕송호수공원이 인접해 조망(호실별 상이)도 가능하며 어린이집, 수영장, 헬스장 등을 갖추고 있는 산업진흥원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입주기업 근로자들의 삶의 질을 높일 전망이다.

한편, ‘군포 에이스 더블유밸리’는 지하 3층~지상 13층 높이, 총 연면적 3만8000여㎡ 규모며 지식산업센터 420실과 근린생활시설 74실로 구성된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섹션 오피스 형태로 분양해 사업장의 인원 및 업무환경에 따라 공간 분할 및 조합이 자유롭다.

분양가는 6억5000만원대부터 층별, 규모별로 다양하게 책정됐으며 비규제 상품으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 제한 없이 분양 받을 수 있다. 또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 세제감면과 분양금액의 최대 80%까지 정책자금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87, 디지털엠파이어 A동 106호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