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준금리 인하와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예고,31일 홍보관 개관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 주목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금리를 연 1.50%로 전격 인하했다.

지난 달, 18일 열린 통화정책방향 결정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1.75%에서 0.25%포인트 내리기로 결정한 것이다. 기준금리 인하는 2016년 6월 1.25%로 0.25% 포인트 내린 이후, 3년 1개월 만이다. 그 사이에 기준금리는 2017년 11월과 지난해 11월에 0.25% 포인트씩 올랐다.

정부가 부동산시장을 규제하는 방향의 정책을 고수하는데다, 이번 기준금리 인하 이후에도 추가 금리 인하 가능성이 언급되는 등 연 1%대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자금유동성이 늘어나 주식이나 현물시장 등으로 자금이동이 나타나는 추세이다.

시중은행의 대체 투자처로 부동산이 주목받고 있어, 부동산시장으로의 막대한 시중의 유동자금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중에서도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조건 완화가 발표된 것도 그 이유 중 하나다. 투기과열지구 민간택지에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면 분양가는 낮아지지만, 공급 축소로 경쟁이 과열되고 전매제한 기간이 길어질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또한 최근 청약제도 개편으로 정작 집이 필요하지만 청약가점이 낮은 신혼부부나 직장인, 학생 등은 신규단지를 분양받기도 어렵고, 대출규제로 미계약분을 노리기도 힘든 상황이다.

이 때문에 청약통장 필요없이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공급되는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차이가 거의 없는 평면설계 등을 갖춰 아파트와 상품적인 면을 비교해도 전혀 밀리지 않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구의 강남인 수성구에 주거용 오피스텔이 막바지 분양 중에 있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49층, 아파트 2개동, 주거형 오피스텔 1개동 등 총 50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168실 규모다. 오피스텔의 경우, 주거형 상품으로서 신혼부부 등이 살기에 적합한 평면을 선보인다. 방 3개에 넓은 안방, 욕실 2개 등을 배치하여 소형 아파트로 손색없는 상품경쟁력을 갖췄다.

최근의 트렌드에 발맞추어 주거와 비주거 동선이 분리되어 주거 독립성이 유지되며,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가 위치한 수성구는 소형 평형의 공급은 부족해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한 가치가 높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최근 10년간(2009년~2018년) 수성구에서 입주를 마친 전용 60㎡ 이하 소형 아파트는 982가구로 전체(1만6,204가구)의 6.06%였다. 같은 기간, 전국에 공급된 소형 아파트는 83만9,168가구로 전체 289만1,274가구의 29.02%를 차지한 점을 비추어보면 굉장히 낮은 수치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수성구는 교육, 교통, 문화, 쇼핑 등 생활인프라 이용이 편리한 원스톱 생활 입지를 갖췄다.

우선 대구 지하철 3호선 황금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인데다 동대구로, 수성로 등이 가까이 있어 대구 도심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단지 가까이에 주민센터, 은행, 우체국을 비롯해 보건소,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등이 있으며,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 및 편의시설 접근이 용이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대구의 강남으로 불리는 수성구에 위치한 만큼 우수한 학군을 자랑한다. 단지로부터 도보권역에 들안길초, 황금초, 덕화중, 황금중, 대구과학고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경신고, 경북고, 정화여고, 대륜고, 대구여고 등 명문학교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또한 인근 범어네거리를 중심으로 넓은 학원가가 형성돼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수성 레이크 푸르지오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지산동 950-2번지에 홍보관을 리뉴얼하여 31일 개관할 예정이다. 방문고객 전원에게는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좋은 이웃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할 계획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