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건설 컨소시엄 ‘일루미스테이트’ 견본주택 개관 첫날부터 '북적'

교통ㆍ교육ㆍ편의 등 원스톱 생활...비조정대상 민간택지 전매 6개월
9월 2일 특별공급, 3일 1순위 청약…23~27일 정당계약 실시


경기 부천시 내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금일 문을 연 ‘일루미스테이트’ 견본주택에는 이른 아침부터 수많은 인파가 몰리며 북새통을 이뤘다.

견본주택 입구는 개관 전부터 찾아온 사람들로 긴 줄이 형성됐다. 단지 모형도와 유니트 역시 사람들로 북적였다. 상담을 받는 예비 청약자들은 분양가, 청약자격, 청약일정 등을 재차 확인하며 적극적인 청약 의지를 보였다.

일루미스테이트는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단지에서 약 200m 거리에 시흥~구로를 잇는 서해안로가 자리 잡고 있어 자가용을 이용하면 서울 구로구 약 10분대, 양천구 약 20분대, 강서구는 약 30분대면 이동이 가능하다. 지하철 서해선(소사~원시선) 소새울역 이용 시에는 한 정거장 거리의 1호선 소사역을 환승해 서울 구로구까지 20분대 이동할 수 있다.

교육 및 생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4단지 내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단지에서 도보 5분 이내 거리에는 범박초, 범박중(2021년 예정), 범박고가 위치해 있다. 여기에 도보 10분대 거리의 스타필드 시티 부천(2019년 9월 예정)을 비롯해 홈플러스(역곡점), 뉴코아백화점(부천점), 이마트(부천점), 카톨릭대 부천성모병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인접해 있는 옥길지구 및 항동지구 개발 완료 시에는 더욱 풍부한 인프라가 조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일루미스테이트 단지 내 2개의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며 성주산, 소래산, 항동저수지, 괴안체육공원, 문화공원 등 주변에 녹지공간이 다수 위치해 있어 휴식 및 산책 등을 즐길 수 있다.

한편,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두산건설·코오롱글로벌)이 경기 부천시 범박동 39번지(계수·범박 재개발구역) 일원에 선보이는 일루미스테이트는 지하 4층~지상 29층, 37개동, 총 4개 단지 3,724세대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39~84㎡, 2,508세대가 일반분양된다.

청약 일정을 살펴보면 오는 9월 2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월 3일(화) 1순위, 4일(수)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9월 10일(화)에 발표하며, 정당계약 기간은 9월 23일(월)~27일(금) 5일간 진행된다.

일루미스테이트는 수도권 비조정대상지역 내에서도 민간택지에 공급되는 만큼 계약 후 6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또한 주택 보유수에 관계없이 1년 이상 청약통장 보유 시 1순위 청약조건이 충족되며 중도금 대출도 세대 당 2건까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부천시 소사구 계수동 1-20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3년 2월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