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초대형 스포츠파크몰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2000억원 규모 PF 조달

- 사업 안정성 확보…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사업 기상도 ‘맑음’
- 국내 대형 건설사 대림산업 시공… 신뢰도 ∙ 인지도 바탕으로 계약 가속

[사진=‘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투시도]

초대형 스포츠파크몰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분양주체인 동탄스포츠파크㈜가 약 20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 파이낸싱 (PF) 자금을 조달했다.
 
이번 PF 조달로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는 안정성을 확보, 사업 추진에 속도를 붙여나갈 계획이다. 동탄스포츠파크㈜ 는 이번 PF를 통해 공사비를 100% 확보했다는 입장이다.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는 이미 국내 대형 건설사 중 한 곳인 대림산업을 시공사로 선정, 사업 신뢰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대림산업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8 시공능력평가 결과 발표’ 에서 9조3720억원의 시공능력평가액을 기록한 업계 3위에 자리한 건설사다.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는 뛰어난 안정성을 바탕으로 유명 키테넌트 시설도 연이어 유치하고 있다.

입점이 확정된 ‘잭슨나인스’ 는 신개념의 가족형 테마파크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렉스 복합 놀이공간이다. 빅사이즈 트램플린 존이 있는 액션존을 시작으로, VR존 · 게임존 · 키즈존 · 미디어존 · 레이싱존 · 포토존 · 에듀존 · 피자존 등 9개 테마존으로 구성된다. 어린이들은 물론, 친구 ∙ 연인 ∙ 가족 등 전 계층을 아우를 것으로 전망된다.

지하 1층은 시행사에서 운영하는 ‘트리아이나’로 조성될 예정이다. 트리아이나는 50m 레인을 갖춘 수영장을 비롯, 스파 ∙ 서핑 ∙ 스킨스쿠버 ∙ 찜질방 등으로 구성된 고품격의 도심형 힐링 레저 공간이다. 일상에 지쳐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를 찾아온 고객들의 몸과 마음을 달래줄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아울러 지상 4층과 5층에는 각각 스크린골프장 및 야구장과 40레인 규모의 대형 락볼링장(볼링장) 이 들어선다. 최근 미세먼지로 야외활동에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실내 스포츠가 각광받고 있는 만큼, 집객력을 극대화할 키테넌트 시설로서의 위상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분양 관계자는 “이번 PF로 향후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의 사업 안정성이 높아져 업계는 물론 소비자 문의도 늘어날 것으로 본다” 며 “특히 잭슨나인스 등 집객력이 우수한 핵심 키테넌트 시설이 다수 입점함에 따라 투자가치 전망도 긍정적인 상황” 이라고 말했다.

‘동탄역 그란비아 스타’ 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체육시설용지 1BL에 들어선다. 대지면적 1만7285㎡, 연면적 9만1871㎡, 지하 4층 ~ 지상 8층 규모로 조성된다. 용도는 운동시설 및 근린생활시설 등이다.

합리적인 분양가라는 것도 큰 메리트다. 주변 경쟁 상가 대비 약 20% 저렴한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으로 수익률과 기대가치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많은 투자자 문의로 예약 방문제를 진행중이다.

현재 홍보관에서 판매시설 청약 접수중이며, 10월 중순 분양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