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인 아고다 검색, 일·베 약세, 태국-인도네시아 강세
국내도시 1~7위, 해외는 방콕,발리,몰디브 8~10위
하반기 여행 위시리스트, 단체여행 ‘톱10’ 전부 국내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한국인 아고다 이용자들은 올 하반기 국내외 여행지 검색에서 국내 여행도시들을 많이 검색한 가운데, 해외여행지로 태국 방콕, 인도네시아 발리, 인도양의 몰디브에 관심을 기울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인들의 여행 위시리스트 속에 일본과 베트남은 약세를 보였고, 태국과 인도네시아가 강세를 보였다.

방콕의 밤

23일 아고다가 한국인 이용객들이 올 하반기 출발을 염두에 두고 검색한 키워드를 종합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이용자 전체로는 제주, 서울, 부산, 강릉, 속초가 각각 1~5위, 여수, 인천, 방콕, 발리, 몰디브가 각각 6~10위에 포진했다. 검색 동향와 실제 여행여부는 다르다.

커플 여행지 검색으로는 1~5위는 전체 순위와 같고, 6위 발리, 7위 인천, 8위 여수, 9위 방콕, 10위 몰디브였다.

가족여행객의 검색수가 높은 도시는 제주, 서울, 부산, 속초, 강릉, 여수, 인천, 방콕, 거제, 발리였다.

단체여행객은 제주, 부산, 서울, 가평, 강릉, 남해, 속초, 여수, 부안, 태안 등 톱10 모두 국내 도시를 많이 검색했는데, 해외로의 단체이동에 부담을 느끼기 때문으로 보인다.

나홀로여행객들이 검색을 통해 내비친 희망여행지는 제주, 서울, 몰디브, 부산, 강릉, 방콕, 도쿄, 속초, 파타야, 여수 순이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