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청소년참여委,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성남청소년참여위 수상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 진미석) 성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여성가족부가 주최 2020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공모에서 혁신선도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 기본법 제5조 2항에 따라 마련된 제도적 청소년 기구다.

올 한해 대부분의 청소년 참여활동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운영에 많은 제약이 있었다. 성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급변하는 포스트 코로나 상황을 빠르게 받아들였고 온오프라인 병행의 차별화된 참여기구 추진 선도 모델로 선정, 여성가족부장관상 주인공이 됐다.

주요 성과로는 ▷청소년 정책 예산 편성에서 청소년 참여의 정당성과 당위성을 확보하기 위한 성남시청소년참여예산제아카데미 운영 ▷제5회 성남시청소년토크콘서트 온오프라인 혼합형태 운영 등으로 청소년들이 코로나-19 상황에 위축되지 않고 적극적인 참여활동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진미석 대표는“옵션 드롭다운 메뉴 열기코로나-19의 재난적인 상황에도 성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좋은 성과를 내어 기쁘며 청소년참여위원들 개개인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했다.

성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매년 2월에 모집, 총 20명의 위원으로 추진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