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8일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
총 2407가구 규모…3.3㎡당 약 1200만원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조감도

[헤럴드경제=이민경 기자] 경기 의정부 고산지구에 들어서는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사진)가 8일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 코로나19 재확산 예방을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견본주택 현장 운영을 대체한다.

이 단지는 고산지구(의정부 고산동, 민락동, 산곡동 일원, 약 130만㎡) 3개 블록(C1, C3, C4블록)에 들어서며, 총 2407가구 규모다. 전용면적은 69㎡, 79㎡, 84㎡,101㎡, 125㎡로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하게 선보이며, 시공은 한양, 보성산업이 맡았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단지로 3.3㎡당 약 1200만 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돼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청약 일정은 1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청약접수로 이어진다. 청약 접수는 C1, C3, C4 총 3개 블록 각각에 대해 가능하며, 전매는 입주자 선정일로부터 3년간 금지된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 전 세대 판상형에 4베이 설계를 도입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타입별로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가변형 벽체 등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다. 블록에 따라 피트니스센터, 체육시설,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도 도입된다.

단지 입구부터 지상 공간, 지하 주차장, 각 동 출입구, 승강기 및 집안까지 미세먼지 발생지역을 6곳으로 구분해 비대면으로 관리하는 미세먼지 저감 및 차단 시스템을 선보인다. 지상 공간에는 미세먼지 제거를 위한 미스트 조형물(인공안개 고압분사)이 설치되고, 지하 주차장에도 미세먼지가 일정기준을 넘으면 자동으로 환기 시스템이 가동된다. 아울러 차량 번호 자동인식으로 차량 출입을 통제한다. 가구 내 홈네트워크 월패드를 통해 난방·가스·조명제어, 대기전력 일괄 차단, 원격 검침 등이 가능하며 기본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통여건은 구리포천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구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로 이동할 수 있다. 최근 노원역을 잇는 버스가 운행을 시작했고 잠실까지 가는 G1500버스가 운행될 예정이다. 또한 지하철 7호선 연장 탑석역(예정) 및 경전철 고산역(예정)이 추진 중이다.

th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