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꿈교육, 51회 한국사능력검정 대비 알짜 암기비법 모음 영상 무료 공개

 

올해 첫번째 51회 한국사능렴검정(이하 한능검)이 오는 2월 6일(토)에 치러질 예정이다. 시험이 불과 한달 채 남지 않아 응시자들은 막바지 학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대비, 단꿈교육의 한능검 전문 교육 브랜드인 단꿈자격증에서는 한국사 암기 비법을 모은 ‘2021 태건비기(太建秘記)’ 이벤트를 오픈, 단꿈자격증만의 알짜 암기 영상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 타이틀의 비기(秘記)는 ‘공공연하게 밝힐 수 없는 기록’이란 뜻으로, ‘태건비기’는 다년간 한능검 전문 강의를 제공해온 단꿈만의 암기 비법을 뜻한다. 이를 통해 이번 이벤트에서는 가야시대부터 일제강점기까지 외우기 힘든 한국사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암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표적으로 유명한 태건비기 중 하나인 ‘미미광어’는 신미양요 사건을 외우는 데 도움을 주는 암기 영상으로, 유튜브 및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수험생을 포함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끌은 바 있다. 신미양요는 미국과의 전쟁으로 광성진에서 어재연이 이끄는 조선 수비대가 나서 싸웠는데, 이를 신미양요의 ‘미’와 미국의 ‘미’, 광성진의 ‘광’, 어재연의 ‘어’를 합쳐 ‘미미광어’로 암기법을 만든 것이다. 실제 영상에는 현란한 ‘광어’ CG까지 등장해 많은 이들에게 암기와 더불어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이번 태건비기 이벤트에서는 이와 같은 암기 영상과 더불어, 관련된 문제를 바로 풀어볼 수 있도록 마련해, 학습한 것을 바로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단꿈자격증 관계자는 “한능검은 암기-회독-문풀이 중요한 시험으로 우선 암기가 가장 뒷받침 되어야한다”고 전하며, “얼마 남지 않은 51회 한능검 대비 빠른 암기를 원하거나, 마지막 점검 차 학습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 태건비기를 마련했다”며 기획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태건 비기이벤트에서는 암기 영상 무료 공개뿐 아니라 2가지 참여 이벤트를 함께 진행 중이다. 먼저 자신만의 암기 비법을 댓글로 공유하는 참여자 모두에게 단꿈교육 포인트 1,000점을 지급하며, 클릭만 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단꿈자격증 한능검 강좌 10% 할인 쿠폰도 제공 중이다.

‘2021 태건비기(太建秘記)’는 단꿈자격증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체험 가능하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