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적 탐사잡지에 ‘숙취에 좋은 음식’이라며 소개된 한식

[헤럴드경제=나은정 기자]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전주 콩나물국밥이 ‘숙취에 좋은 전 세계 9가지 음식’ 중 하나로 꼽혔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탐사잡지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최근 영국(UK) 사이트에 콩나물국밥을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으로 소개했다.

‘숙취 도우미 : 전 세계의 맛있는 치료제’의 저자이자 음식 평론가인 로렌 쇼키는 칼럼 형식의 글에서 “대한민국 술 문화는 해장국이라는 새로운 장르가 탄생할 정도로 확실히 자리 잡고 있다”며 “파와 고추 등을 썰어 넣은 콩나물 해장국은 술 마신 다음 날 먹는 인기 있는 음식”이라고 설명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UK 사이트에 소개된 ‘전 세계 숙취에 좋은 9가지 음식’ 기사 중 일부. [내셔널 지오그래픽 홈페이지 캡처]

그는 콩나물국밥 외에도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으로 콜롬비아의 창구아(계란을 곁들인 우유 수프), 푸에르토리코의 산코초(채소와 고기를 넣고 끓인 스튜), 미국 하와이의 로코모코(밥 위에 패티 등을 올린 음식) 등을 꼽았다.

전주시 관계자는 “유네스코 음식창의도시인 전주의 음식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며 “전주의 미식 콘텐츠와 문화, 역사적 자원을 활용해 글로벌 관광거점 도시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better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