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격투기 판 새로 짠다”…종합격투기 대회 ‘TBC’ 내달 개최
2월 27일 운정 팀에이스 특설경기장서 첫 경기 열려
메인 이벤트 이창호-김준호…‘경량급 최강’ 놓고 격돌
[TBC 제공]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대한민국 격투기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신생 종합격투기(MMA) 대회 '더 비스트 챔피언십'(TBC)이 다음달 27일 장대한 서막을 올린다.

TBC 운영진은 오는 2월 27일 경기 파주 운정 팀에이스 특설 경기장에서 첫 공식 경기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유튜브, 아프리카, 자체 애플리케이션 등 온라인을 통해 중계되는 TBC는 세계적인 매니지먼트사인 MTK글로벌이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한국의 M스포테인먼트가 공동 운영한다.

메인 이벤트는 이창호(몬스터하우스)와 김주환(옥타곤멀티짐)의 플라이급 경기로, 이 경기에서 국내 최강 경량급 선수가 가려진다. 이창호는 TFC·AFC·원워리어시리즈·제우스FC 등에서 6승 무패의 전적을 쌓았다. 김주환은 TFC·원워리어스시리즈 등에서 6승 2패를 기록하고 있다.

여성 유망주 파이터 홍예린과 최인녕의 여성 스트로급 경기, 이민혁과 윌 초프의 라이트급 경기도 펼쳐진다. 또한 주짓수 국가대표 장인성와 하체관절기 마스터인 이성종의 컴뱃레슬링 경기도 예정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TBC 대표로 취임한 유승홀딩스의 유영승 대표는 "운동만으론 배고프다는 선입견을 사라지게 만들겠다는 목표로, 재능 있는 선수들이 실력에 맡는 대우와 기회를 찾을 수 있는 TBC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공동 운영사인 M스포테인먼트의 유영우 대표도 "TBC는 향후 이들 매니지먼트사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로 진출해 세계 격투기 무대에서 인지도 있는 대회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TBC 1 대진표

▷1부

〈무제한급〉 김명환 vs 이승준

〈59kg 계약 체중〉 조효제 vs 박상민

〈밴텀급〉 강태윤 vs 이명주

▷2부

〈플라이급〉 이창호 vs 김주환

〈여성 스트로급〉 홍예린 vs 최인녕

〈라이트급〉 이민혁 vs 윌 초프

〈웰터급〉(노기 그래플링) 이성종 vs 장인성

〈밴텀급〉 박찬정 vs 최하랑

〈라이트급〉 브레넌 vs 안티

〈여성 스트로급〉 조은비 vs 김교린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