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현회계법인, 국제 정보보호인증 ISO27001 획득

[헤럴드경제=이세진 기자] BDO성현회계법인은 영국표준협회(BSI)의 심사를 거쳐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정보보호인증 ‘ISO27001’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ISO27001은 정보보안경영 시스템(ISMS)에 관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표준 인증으로, 정보보호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접근 통제 등 정보보안 관련 14개 영역, 114개 관리 기준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만 인증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 성현은 2019년 합병 이후 정보보안컨설팅을 통해 정보보안정책과 IT 보안절차, 개인정보관리규정 등을 정량화하고 체계화하여 ▷조직 내부 정보 보호 역량 강화 ▷고객정보의 체계적인 관리 ▷보안 관련 리스트 대응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성현은 보안 시스템 도입을 통해 사용자 계정 해킹에 대비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정보 관리, 내외부 네트워크를 분리를 통한 자료유출 방지에 힘쓰고 있으며 향후 정보보안개선 로드맵을 따라 더욱 강화된 정책과 프로세스,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성현회계법인 IT 담당 김욱 이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는 물론,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의 정보를 다루는 회계법인에서 정보보안 시스템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세계 5위 회계법인 네트워크 BDO 인터내셔널이 정한 표준에 부합하는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안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in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