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원에디션 강남’ 이달 18일 청약 접수
청약조건 필요없는 강남 고급 주거상품 234가구
내외부 설계·주거 서비스·고급 커뮤니티 시설 등 갖춰
분양가상한제 미적용·HUG 심의로 합리적 분양가 책정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번지 일대에 도시형생활주택 234가구와 오피스텔 25실 등으로 구성된 고급 주거시설 ‘원에디션 강남’을 이달 18일 분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5층 ~ 지상 20층 3개동 규모로 도시형생활주택 전용면적 26~49㎡ 234가구와 오피스텔 전용면적 43~82㎡ 25실, 그리고 근린생활시설과 스포츠시설 등으로 지어진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도시형생활주택 위주로 구성돼 청약가점이 낮은 수요자들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원에디션 강남 투시도.

외부는 차별화된 유선형 설계를 적용해 상징성을 높였다. 일부 가구는 강남 도심을 사면을 볼 수 있는 뛰어난 조망권을 갖췄다. 프라이빗 테라스도 제공된다.

단지엔 회원제 피트니스센터 ‘원피트니스’ 와 골프연습장 등 고급 스포츠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개인비서 및 우편·택배·호텔·항공 예약 서비스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식사 서비스를 비롯, 발렛·세탁·방문 세차·반려동물 케어·홈PT·건강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분양가 심의를 거친 만큼 주변 시세에 비해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분양가상한제 적용 대상에서 제외돼 취득 후 바로 매매가 가능하다.

18일 청약홈 인터넷을 통해 청약접수를 받고, 23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같은 달 25~26일 이틀 간 진행된다.

분양 관계자는 “만 19세 이상이면 지역이나 청약통장 유무나 가점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는 대안 주거시설”이라며 “청약가점이 낮은 1~2인 가구 및 ‘영 앤 리치’ 수요층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622-5번지에 위치해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되며, 대표번호 전화 예약 후 방문할 수 있다.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