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20년 재도전성공패키지 마케팅 분야 특화 교육 성황리 마무리

 


[헤럴드경제]주식회사 와이즈플래닛컴퍼니 (이하, 와이즈플래닛)는 ‘2020년 재도전성공패키지 교육형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성실한 실패경험과 유망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재창업자의 성공적인 재창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 20년 7월부터 12월까지 23회의 특화된 교육을 온/오프라인으로 지원하였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여 정부지원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전국 4개의 교육형 주관기관에서 진행되었으며, 와이즈플래닛은 4개 기관 중 특화 분야로 '마케팅' 부문으로 선정되어 교육을 진행하였다.

구체적인 교육과정은 공통과정과 특화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공통과정은 '실패원인분석'과 '힐링캠프'으로서 '실패원인분석'은 실패한 재창업자의 특강과 재창업 출신의 대표가 멘토가 되어 실패 원인 그룹별로 멘토링을 하게 되고
'힐링캠프'는 재도전 롱런을 위한 힐링&마음챙김 프로그램과 미리보는 2021년 소비 트렌드, 재도전 성공패키지 우수 선배 기업과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로 구성되어 (예비)재창업자들에게 재창업 의지 및 자신감 회복에 도움을 주었다.

특화 과정은 특화 분야인 '마케팅'으로서 '린스타트업, 퍼포먼스 마케팅, 브랜딩 등'으로 구성되어 린스타트업과 마케팅을 이해, MVP를 제작하고 마케팅 전략 기획안을 작성해보는 등 실습 위주로 운영되었다.

교육 과정 중 특히 '린스타트업' 과정은 교육 중 우수한 (예비)재창업자를 선발하여 해당 제품/서비스의 MVP(Minimum Viable Product, 최소 기능제품)를 카드뉴스 형태로 제작하고 실제로 광고를 집행하여 고객 및 시장 반응조사를 실시하였다.
해당 지원을 받은 기업은 고객 및 시장 반응조사 이후 도출된 데이터를 분석한
피보팅(Pivoting) 가이드를 받게 되었고, 추후에 제품/서비스를 런칭할 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또한 '스타트업 마케팅' 과정은 와이즈플래닛이 저작권을 보유한 '마케팅 전략 기획 Tool Kit'을 교육생들에게 제공하였고, 현직 전문 마케터의 멘토링을 통하여 작성하여 현장에 돌아가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주식회사 와이즈플래닛컴퍼니 관계자는 "많은 스타트업들이 실패하는 원인의 대부분은 시장이 원하지 않는 제품으로 반드시 런칭 전에 고객 검증을 해야 하며 고객의 니즈에 제품/서비스를 맞추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초기 창업 기업이 겪는 어려움으로 판매(판로개척)을 1순위로 꼽는 만큼 고객의 수요에 맞춘 제품/서비스가 도출되었다면 다음 스텝으로 잘 판매할 수 있는 마케팅 기반을 다져야 한다"며 "참가하는 (예비)재창업자들에게 ‘마케팅 전략 기획안‘이라는 자사만의 특화된 실습 Tool을 통하여 현장에 돌아가셔서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 드리는 것이 와이즈플래닛만의 강점"이라고 전했다.

와이즈플래닛은 대표와 임원급이 모두 창업을 2~3번한 경험이 있는 청년 재창업자가 설립한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회사로서 회사를 성장시켜 M&A까지 해본 이력까지 보유한 마케팅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는 회사이다.
수십 개의 기업을 성공으로 이끈 노하우를 보유하고 실무 중심 교육으로 초기 (재)창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마케팅액셀러레이팅본부’를 설립하고 운영하고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