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산씨엔텍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1’ R&D 경영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

 

[헤럴드경제]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선도 기업 다산씨엔텍의 김봉준 회장이 3년 연속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1’ R&D 경영 부문에 선정됐다. 여기에 더해 올해는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함께 수상하면서 R&D와 여성복지를 모두 잡은 강소기업으로 이름을 알렸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는 다산씨엔텍은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을 연구·개발·제조해온 전문기업이다. 2018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GMP)’ 적합 인증을 받아 생산 공정의 품질/위생 관리 부분에서 세계를 리드하는 글로벌 고품질 화장품 제조기업으로 우뚝 섰다.

특히 이번엔 서울 마곡지구에 새로운 R&D센터를 개소해 사업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연면적 7천959㎡에 지하 3층부터 지상8층에 이르는 대규모 R&D센터 보유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자 한다.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 핵심 원재료의 연구개발부터 상품화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어 지금보다 더 혁신적이고, 고품질의 화장품을 제조할 수 있게 됐다.

마곡R&D센터는 기존 연구소(줄기세포연구소, 제형연구소, 피부임상연구소)와 함께 줄기세포배양액 생산시설까지 조성한다. 해당 생산시설에 무균제조소, 무균실험실, 배양기, 세포보관실 설비를 마련해 줄기세포배양액의 대량생산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다산씨엔텍은 여성 복지 개선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여성전용 휴게실,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운영, 출산/육아 휴가 제도 및 원활한 휴/복직 시스템 운영 등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과 복지제도를 가지고 있다.

김봉준 회장은 “3년 연속 R&D 부문 대한민국 창조경영인에 선정되어 기쁘다”라며 “보다 강력한 연구와 투자 의지로 올해 개소한 마곡R&D센터는 다산씨엔텍이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는 초석이 될 것이며, 앞으로 다산씨엔텍의 10년을 책임질 씽크탱크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1’은 중앙일보, 중앙선데이가 주최하고 JTBC,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중소벤처기업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25일 더 플라자 호텔에서 진행됐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