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티머니, 모바일 간편결제도 대중교통 할인 적용
모바일티머니, 전 카드사 100% 적용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대중교통 감축운행 완화에 따른 방역 강화와 ‘3월 개학’에 따라 대중교통을 통한 등/하교, 출/퇴근이 다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교통카드 및 전자화폐’의 대명사 ㈜티머니(대표 김태극)는 기존 카드사에서 ‘플라스틱 카드’에 제공해 온 ‘대중교통 교통할인’을 국내 대표 모바일 교통결제수단인 ‘모바일티머니’에 동일하게 적용했다고 2일 밝혔다.

모바일티머니는 지갑이 없어도 휴대폰 하나면 비접촉으로 손쉽게 교통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과 ‘대중교통 할인’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특히 ‘신용카드 대중교통할인 할인혜택 적용 서비스’는 티머니가 모든 카드사와 협의를 완료했기 때문에 ‘대중교통 할인’을 받기 위해 특정 카드사로 바꿀 필요가 없다. 카드사와 상관없이 ‘대중교통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라면 100%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혜택을 볼 수 있다.

또 모바일티머니 뿐만 아니라, 삼성페이, 엘지페이, 페이코 등 기타 간편 결제 서비스에도 티머니를 등록만하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말 그대로 지갑 없이 모바일 하나로 간편하게 대중교통을 결제하고, 할인혜택까지 누릴 수 있고, 카드 분실이나 도난의 위험도 줄어들 수 있는 것.

‘신용카드 대중교통할인 할인혜택 적용 서비스’는 모바일티머니 후불청구형 서비스에 교통할인이 제공되는 신용카드를 등록만 하면 간편하게 적용된다. 티머니는 고객들이 보다 쉽게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티머니에 ‘신용카드 대중교통 할인혜택 적용 서비스 가이드’를 앱 내에서 제공하고 있다.

정성재 ㈜티머니 Payment&Platform 사업부장(상무)은 “그동안 티머니는 본 서비스를 통해 고객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모든 카드사들과 협의를 진행해왔다”며 “모바일티머니를 통해 고객들이 비접촉으로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교통비 할인 등으로 ‘스마트’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용카드 대중교통할인 할인혜택 적용 서비스’는 각 카드사 정책에 따르며, 교통할인 적용 카드에 대한 상세 내용은 각 카드사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