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춘천, ‘물길 따라 걷는 봄내길’ 올해 행사 4월 중순 시동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산과 강, 호수를 두루 가진 춘천에는 8개 코스의 걷기여행길이 있고, 매주 혹은 격주 시민과 여행자들의 무료 신청을 받아 이 길을 걷는 건강문화행사를 진행해왔다.

지역의 문화예술인들이 일부 구간에서 공연해 재미를 더한다. 오랜 기다림끝에 올해 이 행사는 4월 중순에 첫 발을 내딨는다.

소양강 매월당길 걷기. 해설사가 김시습의 소양정 이야기 등을 들려주며 강과 함께 동행한다.

사단법인 문화커뮤니티가 주최하고 춘천시가 후원하는 ‘물길 따라 걷는 봄내길’의 올해 첫 행사가 오는 4월17일 오전 9시 소양강스카이워크에서 출발한다.(종점 의암댐)

4월24일엔 의암댐앞 버스정류소에 모여, 인형극장까지 의암호를 도는데, 강변음악회도 열린다.

5월8일에는 인형극장앞에서 출발해 의암호변-소양호변-소양7교를 돈다. 5월15일에도 소양호변을 도는 걷기행사가 열린다. 춘천봄내길여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유정문학촌과 금병산 일대를 걷는 실레이야기길

봄내길은 8코스로 구성돼 있다. 1코스 김유정문학촌이 있는 실레이야기길은 5.2㎞로 2시간 걸리며 김유정문학촌→실레마을길(문학촌 윗마을)→산신각→저수지→금병의숙→마을안길→김유정문학촌 순환코스이다. 일부 구간이 휴식년에 적용되므로 춘천역, 명동, 김유정문학촌 등지 관광안내소에서 걷기탐방이 허용되는 범위를 문의하는게 좋다.

나훈아의 ‘강촌에 살리라’ 노래의 배경지 강촌 구곡폭포를 중심으로 문배마을 봉화산, 검봉산을 걷는 2코스(물깨말구구리길) 8.1㎞ 3시간 걸리는데, 구곡폭포 주차장→봉화산길(임도)→문배마을→구곡폭포 주차장 순환코스다. 2-1코스(의암순례길)는 의암류인석유적지→미나리폭포-봉화산길(임도)→구곡폭포 주차장으로 이어지는 12.9㎞로 4시간30분 걸린다.

봉의산 둘레길. 봉의산성터

3코스(석파령너미길)는 당림초등학교→예헌병원→석파령→덕두원(명월길)→수레너미(덕두원 2리, 1905번 버스정류장 앞)→장절공 정보화마을→신숭겸묘역을 거치는 18.7㎞로 5시간 가량 소요된다.

아울러, ▷4코스(의암호 나들길)는 14.2㎞ 5시간, 서면 수변공원→눈늪나루→둑길→성재봉→마을길→오미나루(경찰충혼탑 앞)→신매대교→호반산책로→소양2교→근화동배터→공지천→어린이회관→봉황대 ▷4-1코스는 6.6㎞ 2시간30분, 춘천역 2번출구→의암호변 자전거길→평화공원→소양강 처녀상→소양2교→삼성아파트 앞 강변길→소양1교→비석군→번개시장→평화로(캠프페이지 정문)→춘천역 ▷5코스(소양호나루터길)는 여객선 이용+걷기 25.7㎞ 7시간, 육로걷기 12.69㎞ 걷기 5시간, 소양강댐 선착장→품걸리 선착장→갈골→물로리 선착장→소양강댐 선착장이다.

품걸이 오지마을길

이밖에, ▷6코스(품걸리 오지마을길)는 16.3㎞ 6시간, 6-1코스(지름길)는 8.9㎞ 3시간, 6-2코스(지름길)는 12.4㎞ 4시간이고 품걸1리→옛광산길→늘목정상→임도길→사오랑→품걸1리마을 ▷7코스(북한강 물새길)는 2.1㎞(편도) 옛 강촌역→옛 백양리역→신백양리역 ▷8코스(장학리 노루목길)는 4.9㎞ 2시간, 한림성심대 후문, 노루목길 입구→ 쉼터→ 정상과 노루목 방향 표지판→ 노루목길 정상→ 끝 지점→ 정상과 노루목 방향 표지판 회귀이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