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임영웅 인기 힘 입어 ‘사랑은 늘 도망가’도 고공 행진…멜론 장악
임영웅 [물고기뮤직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가수 임영웅의 첫 드라마 OST ‘사랑은 늘 도망가’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차트를 완전히 장악했다.

7일 멜론에 따르면 임영웅의 ‘사랑을 늘 도망가’는 OST 부문 일간, 주간 ,월간차트에서 각각 1위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발라드 부문 일간 1위, 주간, 월간 차트에서 2위를 기록, 음원 강자로 뛰어올랐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메인 OST다. 이문세의 원곡을 작곡가 한밤(midnight)이 편곡, 임영웅의 감성으로 담백하고 애틋하게 소화했다. 이 곡은 공개와 함께 멜론, 지니, 바이브,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이 제공하는 차트를 장악했다.

또한 가온차트 42주차 5관왕, 43주차 4관왕, 44주차 2관왕, 45주차 2관왕 등 10월 월간 차트에서도 5관왕을 기록했다. 46주차에서도 3관왕, 47주차,48주차 2관왕 행진을 이어가며 저력을 발휘 중이다.

곡의 인기는 임영웅을 향한 적극적인 팬덤의 활동에 바탕한다. 임영웅은 50대 이상 중장년층을 완전히 사로잡으며 강력한 팬 파워를 이어가고 있다.

올 10월 브랜드 평판에선 가수 부문, 트로트 가수 부문, 스타 부문까지 3관왕에 올랐고 11월에도 스타, 트로트 부문 1위와 가수 부문 2위를 기록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