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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택진이형 똑닮은 가상인간 구현...엔씨, 디지털휴먼 기술 첫 공개
윤송이, GDC서 ‘프로젝트M’ 소개
자체 AI 합성·애니 기술로 제작
윤송이 엔씨소프트 최고전략책임자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 콘퍼런스(GDC) 2023’서 신작 ‘프로젝트M’을 소개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3’에서 신작 ‘프로젝트M’의 트레일러와 디지털 휴먼 기술을 최초 공개했다.

엔씨는 22일(현지시간) GDC에서 열린 에픽게임즈의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State of Unreal)’에 파트너사로 참여했다. 에픽게임즈가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툴과 기술을 파트너사와 함께 선보이는 행사다.

이 자리에서 윤송이 엔씨 최고전략책임자(CSO)가 무대에 올라 ‘프로젝트M’을 소개했다. ‘프로젝트M’의 트레일러 영상에는 엔씨의 게임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택진 최고창의력책임자(CCO)가 ‘디지털 휴먼’으로 등장해 ‘프로젝트M’의 세계관과 플레이 콘셉트를 설명했다.

영상 속 디지털 휴먼은 엔씨의 인공지능(AI) 기술에 아트, 그래픽 등 비주얼 기술 역량을 결합해 제작됐다. 영상의 모든 대사는 AI 음성 합성 기술인 ‘TTS(Text-to-Speech)’로 구현했다. 특정인의 목소리와 말투, 감정 등을 담아 텍스트를 상황에 맞는 자연스러운 음성으로 생성하는 기술이다.

디지털 휴먼의 표정 및 립싱크 애니메이션은 ‘Voice-to-Face’ 기술을 활용했다. 대사나 목소리를 입력하면 상황에 맞는 얼굴 애니메이션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AI 기술이다. AI 기술과 엔씨의 비주얼 기술을 결합해 생동감 있는 디지털 휴먼의 표정을 구현했다.

윤송이 CSO는 “‘프로젝트M’은 엔씨소프트의 혁신적인 AI와 그래픽 기술력을 집약해 개발 중인 신작”이라며 “언리얼 엔진5에 엔씨의 AI 기술력을 더해 ‘프로젝트M’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팀 스위니(Tim Sweeney) 에픽게임즈 CEO는 “‘프로젝트M’ 개발에 언리얼 엔진5가 적극적으로 활용돼 기쁘다”며 “엔씨소프트가 만든 고품질(high-fidelity) 디지털 휴먼은 매우 인상적”이라고 평가했다.

엔씨가 개발 중인 ‘프로젝트M’은 액션 어드벤처 신작 콘솔 플랫폼 게임이다. 모션캡처, 시각특수효과(VFX) 등 엔씨의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실사 수준의 고품질 그래픽으로 개발 중이다.

김현일 기자

joze@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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