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성 구로구청장, 201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공약집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
- ‘더 행복한 구로’ 비전 중심으로 5개 분야 24개 사업 담은 공약집 높은 평가
이미지중앙

이성 구로구청장

[GValley = 안다정기자]이성 구로구청장이 1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최한 201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지방선거부문) 공약집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성 구청장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진행된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2010년 지방선거부문 우수상을 시작으로, 2011년 청렴공약 부문 우수상, 2012년 일자리공약 부문 최우수상, 2013년 공약이행분야 우수상 등 민선 5기 임기 동안 한 해도 빠지지 않고 상을 받는 진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번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대회는 지방선거 매니페스토 우수선행사례 발굴과 확산을 위해 지난 6·4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공약집, 선거공약서, 선거공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창의성, 내용성, 충실성을 기준으로 각 분야별 우수자가 선발됐으며, 시상식은 1일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이성 구청장은 공약집을 통해 ‘사람 중심의 구로, 더 행복한 구로’를 만들기 위해 교육, 지식문화, 복지와 안전, 경제, 지역균형발전 등 5개 분야 24개 사업, 88개 단위사업을 정책과제로 제시했다.

평가에서는 민선 5기에 ‘소통·배려·화합’을 핵심가치로 추진해 온 정책들을 바탕으로 민선 6기에는 ‘깨끗하고, 겸손하고, 일 잘하는 구로’를 실천원리로 내세워 한층 업그레이드한 부분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성 구청장은 “공무원은 더 많은 주민들에게 특혜를 주기 위해 존재한다”며 “모든 주민이 특혜를 받는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 낮은 자세로 주민과의 약속 하나하나를 실천해 가겠다”고 전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