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얍, 새내기 위한 '서울권 대학가 맛집’ 발표
[헤럴드분당판교=황경민 인턴기자]위치기반 통합 O2O(online to offline) 커머스 플랫폼 얍(YAP)은 부담 없는 가격대를 조건으로 이용자 평점 등 빅데이터를 종합해 '16학번 새내기를 위한 서울권 대학가 맛집 베스트 15'를 26일 발표했다.

전문가 평가인 블루리본 서베이 데이터와 이용자 평판인 얍 쿠폰 사용 수, 리뷰, 찜(좋아요) 수 등을 종합하고,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대학생 신분을 감안해 중저가 식당을 중심으로 최종 리스트를 완성했다.

얍은 '한국의 미슐랭 가이드'로도 불리는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발표에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블루리본 맛집'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관악로에 위치한 '성민양꼬치'는 인근 최고의 맛집 중 하나로 꼽힌다. 양꼬치 특유의 향을 덜어내 먹기 편하다는 게 특징이다. 양꼬치 외에도 다양한 본토 중국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화교 부부가 경희대 근처에서 운영하는 '경발원'도 인기 업소다. 부추와 꽈리고추를 듬뿍 넣어 제대로 된 매운 맛을 즐길 수 있는 깐풍기로 유명하다. 매운 맛을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 가길 추천한다. 인근의 '봉이만두'도 손꼽히는 맛집이다. 부추를 넉넉히 쓴 군만두와 찐만두로 유명하다.

이번에 소개한 맛집 외에도 얍 앱에서는 전국 약 30여개 주요 대학가 맛집 검색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지역 검색 메뉴에서 '대학교' 카테고리를 누르면 해당 대학 주변의 매장정보와 다양한 할인 및 쿠폰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중앙


hkmolive@naver.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