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 영일 初 ,학부모 공개수업으로 선비교육 실현
이미지중앙

공개수업을 마친 영일초 1학년 3반 학생들이 김주영(뒷줄 오른쪽)담임과함께 '최고예요' 를 외치며 엄지손가락을 세우고 있다.(학교제공)

이미지중앙

영일초등학교가 마련한 공개수업에서 1학년의 한 학생이 학부모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자신의 자랑거리를 설명하고 있다.(학교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 영일초등학교(교장 김필수)가 학부모와 함께하는 선비교육을 실현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영일초등학교
20일 열린 교육과정 설명회를 열고 학급별 교실에서는 공개수업을 진행해 호응을 얻어냈다.

이날 학교 강당에서 진행된 금년도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에는 새로 부임한 김 교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교원능력개발평가
, 학교폭력 예방교육,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방과 후 프로그램 및 돌봄 교실 운영 안내 등에 대해 학부모 들에게 상세하고 알기쉽게 설명됐다.

이어 학생들의 행복한 배움을 도모하기 위한 공개수업에는 학부모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평소 내 아이의 수업 태도와 교육방식을 궁금해 하던 학부모들은 이날 공개 수업을 통해 꿈과 재능을 키워 행복을 가꾸는 교육목표를 눈으로 보고 직접 느낄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평이다.


공개수업을 참관한 학부모
A씨는 감동을 주는 열정적인 교육 이 꿈을 찾아 미래를 열어가는 학생들에게 더없는 교육방법이 될 것이다.”며 만족해했다.

학생들은 엄마 아빠가 지켜보는 공개 수업에서 긴장과 설렘으로 평소 배운 실력을 뽐내며 대견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

이 학교 김필수 교장은
선비의 발자취를 따라 걷는 실천중심 교육으로 바르고 밝게 자라는 아이가 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최선을 다 하겠으니 부모님께서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