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해수부 독도 등대 등15개소 등대여행용 여권제작.배포
이미지중앙

우리나라 최 동단에 위치한 독도등대가 밤이되면 외로운 섬 의 친구가 되고 있다.(헤럴드 자료사진)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전국 각지 등대여행 떠날 땐,‘등대여권챙기세요!

해양수산부는 빼어난 자연경관과 독특한 역사를 간직한 민족의 섬 독도등대를 비롯한 전국 각지의 등대(15개소)를 찾아 떠나는 등대 스탬프 투어를 다음달 부터 추진하고, 이를 위한 등대여권을 제작하여 배포한다고 26일 밝혔다.

해수부는 전국 등대 중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거나 주변이 특히 아다운 등대 15곳을 선정해 명명하고 관광자원으로 육성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올해 15개 등대의 정보를 담은 여권형 안내 책자(등대여권)를 처음 제작하여 책자와 연계한 등대 여행(등대 스탬프 투어)을 기획했다.

등대여권에는
15개 등대별 지리·역사·문화적 특징과 위치 등 자세한 관광정보가 수록돼 있으며, 우측 상단에는 도장을 찍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여권을 소지하고 해당 등대를 방문 하면 등대모형이 새겨진 도장을 찍어 주, 4곳 이상의 도장을 받아 등대박물관을 찾으면 기념 메달을 증정한다.

특히 울릉도를 경유한 독도방문객들은 독도등대를 직접 가볼수 없는 관계로 독도선착장에서 촬영한 인증사진(본인 및 인증배경 포함)을 국립등대박물관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스탬프가 부여된다.

▶포항 국립등대박물관


이 행사는 다음달부터 20221231일까지 진행되며, 메달은 중세 대항해시대의 금화를 연상케 하는 형태로 총 15종을 제작했다. 여권에 도장 4개를 받은 경우 등대메달 1종을, 8개를 받은 경우에는 등대메달 3종을 수여하며 15개의 도장을 받으면 메달 15종을 모두 수여한다.

또한, 도장 15개를 처음으로 모두 모은 사람은 명예 등대원으로 임명되어 인천에서 열리는 국제항로표지협회 콘퍼런스(18.5.27~6.2)에 초대된다.

등대여권은 등대박물관(054-284-4857)전국 15곳의 등대에서 무료배포하며, 등대박물관 누리집 에서도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영신 해양수산부 항로표지과장은 다가오는 황금연휴에는 가족·친구·인과 함께 등대여권을 가지고 아름다운 경관과 역사·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우리 등대로 여행을 떠나보시길 바란다.”고 권했다.

스탬프 투어 15개등대는 다음과 같다.

▲간절곶등대
독도등대 마라도등대 소매물도등대 소청도등대 속초등대 어청도등대 영도등대 오동도등대 옹도등대 우도등대 울기등대팔미도등대 호미곶등대 홍도등대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