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울릉 천부初교 경북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
이미지중앙

경상북도 교육청으로 부터 100대교육 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된 울릉천부초등학교 의 눈 덮힌 교정(학교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울릉도 유일의 아름다운 평지인 나리분지 기슭에 자리잡은 천부초등학교(교장 강대일)가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하는 2017 경북 100대 교육과정에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전교생 32명 뿐인 이 학교는 울릉남양초등학교와 공동교육과정 을 통해 다양한 방과후학교 운영을 해왔다. 또 미래사회에 대비, 소프트웨어교육 및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국제교류학습 등 학생들의 미래역량강화를 위한 다채로운 교육과정을 짜임새 있게 구성, 운영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학생의 흥미와 관심을 접목한 주제 통합 교육과정 재구성 수업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풍성한 음악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감성을 키워주는 교육에 주안점을 뒀다.

지난해에는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추진 중인 1만 음악 동아리를 결성해 11월에는 필리핀 마퀴몰 중앙광장에서 1000여명의 필리핀 현지 학생등이 모인가운데 합창과 리코더 4중주, k팝 음악에 맞춘 댄스 공연을 펼치면서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들은 외국공연을 통해 울릉도와 독도를 홍보하며 글로벌 리더로서의 꿈을 심게 했다는 평가다.

최근에는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지정하는 2017 유네스코 학교로 신규 선정돼 평화자유정의인권과 같은 유네스코의 이념을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앞장서 실천하고 있다.

이학교 강 교장은 "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 된 것은 그간 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행복교육, 인성교육의 실현 노력이 밑거름이 됐다.“앞으로 교사, 학생, 학부모 모두가 보내고 싶고, 오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학교교육을 만들어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