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성군, 2018년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이미지중앙

의성군이 ‘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에서 일자리대상 우수상을 수상해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의성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의성군이 2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에서 열린 ‘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시상식에서 일자리대상 우수상을 수상해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자치단체장이 해당 지역의 주민들에게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 및 대책을 1년 단위로 공시하는 제도다.

일자리 대상은 정책에 대한 정량실적과 일자리 인프라 구축, 자치단체장의 일자리에 대한 의지 등을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일자리 전분야에 걸쳐 종합적인 평가에 의해 주는 상이다.

군은 일자리 전담조직의 체계성, 자치단체장의 의지, 일자리대책의 적합성 및 창의성, 대표사업 등 분야별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의성군은 이번 일자리 공시제 수상으로 받은 상사업비 9000만원은 취약 계층과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창출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이번 수상을 발판삼아 , 장기적인 일자리 로드맵을 구축하여 다양한 일자리 시책을 잘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