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의성군청 야외 공연장서 의성사랑음악회'락(樂) 페스티발' 열린다.
이미지중앙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의성군은 5회 의성사랑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5일 오후3시 군청 야외 공연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군민들의 문화 갈증을 해소하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음악을 들려주며 정서함양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을 주제로 한 이번 공연은 의성의 직장인밴드인그레이파크’, 의성고등학교 학생 밴드‘pulse’와 대구·경북권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안동 락밴드세컨페이스’, 상주 어쿠스틱밴드돌담 곁에 이끼 4개 밴드가 참여해 열정의 무대를 선사한다.

지역민들에게 제대로 된 락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대중가요로 시작해 관객과 출연진이 함께하는 공연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모처럼 접하는 신명나는 음악으로 지난 여름의 무덥던 피로를 잊고 충만한 삶을 느낄수 있는 가을에서 가슴속 열정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사랑음악회는 의성 직장인밴드그레이파크가 주축이 돼 2014년부터 지금까지 행사를 주관해오면서 주민들에게 다양한 음악을 선물하고 있다.

어린 시절 음악을 하고 싶어도 여건이 어려워 음악을 포기했던 이들이 성인이 된 후 밴드를 결성, 지역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음향, 장비, 조명을 갖춘 무대를 제공하며 음악 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