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야후!, 일본 지진 관련 글로벌 모금 나섰다
글로벌인터넷 서비스업체 ‘야후!’가 지진 참사로 혼란에 휩싸인 일본을 돕기 위해 온라인 지원활동에 나섰다.

야후!는 한국을 포함한 대만, 홍콩, 인도 및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 전역에 걸쳐 야후! 뉴스에 일본 피해 구호 지원과 동참 방법 관련 링크를 제공하는 등 아시아 국가 별로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위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

야후! 코리아는 세계 월드비전과 함께 ‘일본 대지진 긴급 모금’ 활동을 펼치고 있다. 3월 13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모금 행사는 야후! 코리아의 온라인 기부 페이지 ‘야후! 나누리 (news.yahoo.co.kr/nanuri)’에서 후원 금액 5000만원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16일 오전 11시를 기준으로 700만원 이상 모였다.

야후! 코리아의 참여형 토론 커뮤니티 ‘야후! K포스트’ 베타에는 지진 관련 포스트가 생성돼 일본인들 위한 응원 메시지와 관련 뉴스, 구호 활동에 대한 의견 등이 활발하게 올라오고 있다. 현재까지 1만3000여 명의 사용자들이 K포스트에 참가해 일본 현지 상황과 사진, 응원 글 등을 공유하고 있다.

일본 지원 열기는 국외에서도 뜨겁다. 야후! 대만은 적십자와 기타 비영리 기관에 전달하기 위해 미화 117만 달러(한화 약 13억 2500만원)를 모았고, 야후! 대만의 뉴스 서비스를 위한 페이스북 계정에는 약 40만명의 사용자가 가입해 ’일본을 위한 기도‘ 운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3500개 이상의 블로그 포스트가 생성되기도 했다.

한편, 야후!가 검색동향을 조사한 결과 3월 11일 이후 대만의 ‘지진’과 ‘쓰나미’ 관련 검색 건수는 80000%나 증가했으며, 홍콩에서도 검색어 각각 4000%, 1060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일한 단어에 대한 한국의 검색어 건수도 각각 23520%, 40025% 증가했다.

<이혜미 기자 @blue_knights>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