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든어택, 7월부터 中 오픈베타 서비스
게임하이는 서든어택의 중국 비공개시범(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를 하루 앞둔 지난 6일 오후 중국 상하이(上海)에 위치한 ‘힐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서든어택의 중국 서비스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게임하이는 현지 퍼블리셔 샨다게임즈를 통해 7일부터 첫 번째 비공개시범 테스트를 진행하며, 이후 두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오는 7월 공개시범(오픈베타) 테스트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기자간담회에는 지난 달 31일 선임된 김정준 신임대표가 참석해 게임하이의 해외사업비전을 밝혔다. 김 대표는 게임하이의 높은 개발력에 모회사 넥슨의 해외 서비스 노하우를 더해 서든어택의 중국진출을 필두로 공격적인 글로벌 공략을 이어간다고 밝히고 올해 말 북미, 내년 유럽시장 진출 등 글로벌 영역 확대 계획을 덧붙였다.

특히 중국 유저의 기호에 맞게 유저 인터페이스(UI) 및 시스템을 변경하고, 캐릭터, 아이템 등 게임 내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하는 등 현지화 작업을 통해 편의성을 개선하고, 튜토리얼모드와 접근성을 높인 소규모 팀 데스매치 모드 등의 콘텐츠를 개발해 즐길 거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중국전담 개발팀을 구성해 발 빠른 대응과 현지 친화적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게임하이 김정준 대표는 “취임과 함께 중국 현지에서 서든어택의 서비스 소식을 알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게임하이는 적극적인 해외진출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의 유저도 사로잡을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글로벌 개발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하이는 2000년에 설립된 온라인 게임 개발사로 2005년 MMORPG ‘데카론’을 시작으로, ‘서든어택’을 선보였다. ‘서든어택’은 국내외 회원 수 3000만 명, 국내 최고 동시접속자수 24만 명 기록과 함께 PC방 사용량 106주 연속 1위(게임트릭스 기준)라는 기록을 세운 온라인 슈팅 게임이다.

<김대연 기자 @uheung>

sonam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