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서 보는 우산은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비 오는 날 밖에 나갈 때 즐겨 사용하는 우산이다.
무역협회 국제무역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여왕에게 납품할 수 있는 왕실 조달 허가증을 지닌 풀톤社(Fulton Company Limited)에서 공급하는 것으로, 풀톤은 여왕의 모친을 위한 왕실 조달 허가증도 보유했던 곳이다.
돔 형태로 내려온 투명 우산은 머리와 어깨까지 비에 맞지 않도록 덮어주며 우산을 들고 있는 사람의 얼굴을 선명하게 보여준다. 0.1mm PVC 재질로 만들어진 튼튼한 외부는 방수처리가 돼있으며 강한 내구성을 지닌다. 또한 우산의 뼈대는 섬유유리로 만들어 유연하지만 강한 바람에도 끄떡이 없도록 튼튼하다.
스프링으로 된 일반적인 우산과 달리 여왕의 우산은 독점적인 기계구조를 이용해 여러가지 문제점을 없앴다. 따라서 관으로 된 튼튼한 우산대에 약간의 힘만 가해 손쉽게 우산을 피고 접을 수 있다.
이처럼 안과 밖에서 여왕의 모습을 확실히 보여주는 여왕의 우산은 우산 테두리를 검은색으로 장식했으며, 구부러진 손잡이를 사용했다. 우산의 크기는 37인치(길이) * 2 3/4인지(넓이) W * 2 3/4(우산덮개의 폭), 무게는 1 1/4 파운드이다. <출처 :http://www.hammacher.com/>
<장연주 기자 @okjyj>
yeonjoo7@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