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성형 시술을 위해서는 ‘필러’라는 물질이 주로 이용된다. 필러는 주름, 함몰된 부위, 여드름 흉터, 얼굴 윤곽 등을 개선 또는 교정하기 위해 피부나 피하지방층에 주입하는 물질이다. 수술 없이 간단히 주입이 가능해 최근 미용시술로 많이 쓰인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JW중외신약의 히알우론산 필러 ‘스킨필’이 있다. 히알우론산은 인체 내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부작용이 적고, 물과 결합해 젤을 만드는 성질이 있어 피부성형 소재로 각광받는다.
‘스킨필’은 히알우론산을 젤 상태로 주사기에 담아 주름ㆍ여드름 흉터ㆍ얼굴 윤곽 등을 개선하는 ‘쁘띠성형(주사 등 간단한 방식으로 시술하는 성형술)’에 편리하게 사용하는 제품이다.
이탈리아 임상시험 결과 개선 효과, 지속성, 안전성 등 모든 항목에서 타 필러 제품과 비교해 높은 효과를 나타냈다. 특히 타 제품에 비해 점도가 뛰어나 시술부위에 높은 볼륨감을 형성해주며, 1회 시술로 9개월 이상 효과가 지속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주사기 형태로 된 일체형 제품으로 사용이 편리하고, 주입감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점도란 액체의 끈끈한 성질을 말하며, 필러의 점도가 높을수록 체내에 주입됐을 때 볼륨의 상태가 견고하고 오래 지속된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