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투자시 주의점은? 각국 금리·환율 등 꾸준히 살펴야
해외주식 투자 Q&A
-해외증시 정보 어디서 얻나?

▶해외증시의 움직임은 증권사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통해 파악할 수 있다. 글로벌 주요지수는 물론 종목들의 주가 움직임도 확인할 수 있다. 증권사 HTS를 통해 해외증시 시황뿐 아니라 해외기업을 분석한 리포트도 확인할 수 있다. 일부 증권사에서는 해외투자 지침서도 발간하고 있다.

해외증시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사이트도 다수 존재하며, 온라인 카페나 블로그를 통해서도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직접투자인 만큼 정보 수집을 위해 투자자 스스로가 얼마나 부지런히 움직이느냐가 관건이 될 수 있다.

-해외주식 자문형랩 상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

▶최근 증권사들은 경쟁적으로 해외주식 자문형랩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투자대상 국가는 단연 G2(미국 중국)가 대세다.

경제성장 잠재력을 고려해 중국 주식에 투자하고 싶다면 우리투자증권의 ‘중국주식자문형 Amundi+’, 미래에셋증권의 ‘차이나주식랩어카운트’, 신한금융투자의 ‘니하오차이나 Wrap’, 삼성증권의 ‘차이나포트폴리오’ 등의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양적완화, 경기회복, 기업실적 등 호재를 감안해 미국 주식에 투자한다면 신한금융투자의 ‘Hello USA Wrap’, 삼성증권의 ‘스몰캡 투자 포트폴리오’ 등의 상품을 눈여겨볼 만하다.

-해외주식 투자 시 고려할 사항은?

▶국내 투자도 예외는 아니지만, 해외주식에 투자하고자 한다면 전반적인 경제 흐름에 더 큰 관심을 가질 것을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특히 각국에서 발표되는 경제지표나 금리, 환율, 유가는 물론 정치적 이벤트까지 신경 써야 한다는 지적이다.

전문가들은 증권사들이 발표하는 보고서와 국내외 뉴스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움직임을 꾸준하게 파악하는 등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시각을 유지할 것을 권고한다.

윤희진 기자/jji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