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LIG손보 다문화가정 자녀 초청 희망캠프 개최
LIG손해보험이 다문화 가정의 자녀를 초청해 희망드림캠프를 열었다.

LIG손해보험은 3일 수원에 위치한 LIG인재니움에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어린이 50명을 초청해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무료 방학캠프 프로그램인 ‘LIG희망드림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비영리기관인 ‘JA Korea’가 진행을 맡아 올해 처음 개최된 ‘LIG희망드림캠프’는 LIG손해보험의 다양한 나눔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준비됐다.

이번 행사는 국내에 체류하고 있는 외국인 증가와 함께 급증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 한국 전통문화와 기초 경제ㆍ금융지식을 무료로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재원은 임직원과 회사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함께 조성하는 ‘희망나눔기금’에서 마련된다.

1일차에 진행된 ‘엄마와 함께하는 세계여행’ 시간과 2일차에 진행된 ‘한국의 전통을 찾아라’ 시간은 세계문화와 한국의 전통문화를 두루 익일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기획해 다문화 아동들이 확고한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었다.

아울러 ‘어린이 경제박사’, ‘도전 희망 CEO’ 등의 과정은 단순한 이론수업에 그치지 않고 각종 놀이를 통해 경제원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

박주천 LIG손보 홍보담당 상무는 “저소득 다문화 가정이 점차 늘어나면서 해당 아동에 대한 지원이 시급하다는 판단 아래 금융회사의 특성을 십분 발휘할 수 있는 경제캠프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양규기자 @kyk7475>

kyk7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