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에서 체류숙박업 합법화 추진 수혜 예상..
- 차별화된 수익형부동산으로 몸값 고공행진 전망
- 실투자금은 7천2백만원 매년 선수익금 1천1백만원 대박!
세계경기 전망이 불투명한 가운데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발길만은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이다.
수익형부동산으로는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레지던스, 상가 등이 대표적인 상품으로 그중에도 올해 체류숙박업으로 합법화가 추진되는 '서비스드 레지던스'에 대한 개발 열풍이 크게 일어 날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취사도구를 갖춘 체류숙박시설로 일반호텔의 약 1/3정도 가격으로 비즈니스호텔의 시설 및 편의가 제공되는 시설로 현재 장기체류 외국인 및 외국인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래서, 부동산전문가들은 최근 쇼핑 및 한류열풍으로 기존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중국 • 동남아 관광객들도 급증하면서 숙박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며 정부에서 체류숙박업으로 합법화를 추진하는 서비스드 레지던스는 황금알을 낳는 블루오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시기에 특히 투자자들에게 주목 받고있는 분양현장으로 인천국제공항에서 가장 인근에위치한 “에이세븐 인천에어포트”가 폭발적인 반응으로 높은 분양율로 기염을 토하고 있다.
“에이세븐 인천에어포트”는 인천국제공항에 인접한 지역특성상 일년 내내 항공사 승무원 및 국내외 관광객이 몰리는 탄탄한 수요가 형성된 지역으로 2011년 7월 29일 오픈과 동시에 97%의 높은 객실가동율을 보이고 있어 타 지역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이 기대된다.
또한, 이미 여러 곳의 호텔 및 레지던스를 위탁운영하고, 그 신뢰도가 검증되어 대한관광경영대상을 수상한 위탁운영사 ‘KTMI(주)’에서 위탁경영하기에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으로 높은 임대 수익이 예상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에이세븐인천에어포트”는 국내외 항공사, 여행사 등 186개 업체와 MOU 및 업무제휴를 체결하여 8월~금년 말까지 객실 전량이 이미 예약 마감된 상황이라고 말했다.
어두운 세계경제 전망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분양율이 나타나는 이유는 “에이세븐인천에어포트”의 경우 객실운영을 통한 수익금을 소유주에게 최소 연 10%의 확정운영수익을 2년간 선지급하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소비자에게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향후 인천국제공항 취항항공사 증설 및 제2여객터미날 확장 계획으로 전망도 밝아 수익률은 12%~15%이상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에이세븐 인천에어포트”는 일반 오피스텔 처럼 개별등기가 되어 법적인 재산권 확보는 물론이고 '서비스드 레지던스' 시스템을 도입한 KTMI(주)의 위탁경영으로 분양 이후에 개인적으로 추가되는 별도의 유지보수비용 없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는 것이 장점이다.
이용객 또한 호텔보다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비즈니스호텔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에이세븐 인천에어포트”는 소형 위주의15평~19평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투자금 7천2백만원으로 은행이자등을 제외하고도 연 1천1백50만원의 수익금을 선지급 받는 프로그램으로 실투자금 대비 수익률은 연13%로 어떠한 수익형부동산 보다 높은 수익을 자랑한다.
아시아신탁이 자금관리를 하여 안전성이 확보되하였으며, 하나은행에서 40%를 대출해 준다.
총169실 중 분양율 84%로 142실이 인기리에 성공 분양되었고 나머지 27실을 선착순 분양 중에 있다. 선착순 분양 방식이므로 전화 접수 후 방문하는 것이 유리하다.
신 청 금 : 100만원
계좌번호 : 국민은행 810101-04-191003
예 금 주 : 아시아신탁
문의전화 : 032-746-9644
에이세븐 인천에어포트 홈페이지 : www.a7ho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