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증권정보] 코스피 바닥신호… 가치주 관심 유효

◆ 지수바닥을 알리는 긍정적 신호들

연일 계속되는 변동성장세에서 국내증시가 바닥권에 진입했다는 의견이 나왔다. 우리투자증권은 26일 리포트를 통해 최근 주식형 펀드로 유입되는 자금유입과 기관투자가들의 매수세, 자사주 매입에 나서는 기업들, 풋콜비율의 하락 등이 바닥권 진입을 알리는 대표적인 신호라고 언급했다. 투자자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수 있는 바닥권 진입의 신호들을 확인해보자.

1) 최근 주식형 펀드로 유입되는 자금유입과 기관투자가들의 매수세

8월 국내 주식형 펀드로의 자금유입은 2조 2,000억원에 달하며 이는 금융위기 이후 월간 최대규모로 투자자들이 주식에 대한 가격메리트를 느끼고 있음. 또한 기관투자가들의 매수세가 변동성장세에서 내수주 중심이었던 반면 최근 경기민감주로 매수비중을 늘리고 있음.

2) 자사주 매입에 나서는 기업들

최근 급락세를 보인 종목들의 주가가 청산가치를 밑도는 수준에 이르자 이를 대응하기 위해 주요 기업들의 자사주 취득 신청이 늘고 있음. 통상적으로 회사 내부사정을 가장 잘 아는 기업의 자사주 취득신청은 회사 가치대비 주가 하락이 과도하다는 판단과 함께 향후 업황이나 실적 등 펀더멘털 관점에서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을 의미.

3) 풋/콜 비율의 하락

투자심리 관점에서 투자자들의 시장 방향성에 대한 기대감을 보여주는 풋/콜 비율이 서서히 하락. 하락에 대한 극단적인 경계감이 줄어들고 있다는 것이며, 전일 국제 금값의 급락세와 맞물려 위험자산 회피심리가 다소 완화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고 있다는 판단.

◆ 가치주 중심의 트레이딩 전략

우리투자증권 송경근 연구원은 “최근의 주가 급락으로 자산가치에도 미치는 못하는 밸류에이션에서 거래되는 우량주들이 늘어나고 시장 내부적으로 바닥권 진입신호가 강화되고 있음을 고려할 때 가치주 중심의 트레이딩 전략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판단했다. 특히, 이번주 들어 수급을 주도하고 있는 국내 기관의 경우에도 PBR 1배 전후의 높은 자산가치를 보유한 업종이나 종목에 매수세를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도 해당전략이 유효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 신용등급 1~8등급이면 누구나 연 6.5% 적용!

증권포털 팍스넷의 스탁론상품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있다. 팍스넷은 최근 보험사와 연계하여 최저수준인 연 6.5%의 금리를 적용한 상품을 출시했다. 다른 상품들이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를 차등적용하는 것과 달리 신용등급이 1~8등급이면 누구나 연 6.5%의 저렴한 비용으로 스탁론투자가 가능해 많은 투자자들이 혜택을 누리고 있다. 또한 팍스넷스탁론을 사용하는 투자자는 대출과 상환이 자유로운 마이너스통장식, 동일계좌로 추가대출도 가능해 스탁론상품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단 하나의 상품으로 누릴 수 있다. 팍스넷스탁론 관계자는 “신용등급에 전혀 영향이 없는 실시간 안심가능금액조회 서비스도 실시하여 주식투자자들이 본인의 대출가능금액을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스탁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1644-4714로 연락하면 팍스넷이 직접 운영하는 스탁론컨설턴트에게 친절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biz.heraldm.com/Kosdaq/CP/stockLoan.jsp

 



종목조회 바로가기 : http://www.moneta.co.kr/b2b/stock/check_stock_channel.jsp?&channel_cd=2063

[No.1 증권포털 팍스넷] 08월 26일 종목검색 랭킹 50

하이닉스, 삼성전자, 동양철관, OCI, 대현, 씨앤케이인터, LG전자, LG화학, 차바이오앤, LG디스플레이, 큐로컴, 미주제강, 젬백스, 메디포스트, 현대차, 기아차, 알앤엘바이오, 안철수연구소, 쌍방울트라이, SK이노베이션, 피에스엠씨, 모나리자, 한화케미칼, 셀트리온, 아가방컴퍼니, 바이오스페이스, 유성티엔에스, 한국항공우주, 대주산업, STX조선, 대한해운,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전기, 유진로봇, 인프라웨어, 퍼스텍, 삼성중공업, 대화제약, 한국전력, 대아티아이, 에스엠, 신라에스지, 오로라, 쌍용정보통신, 로엔, S&T모터스, 두산중공업, 엔알디, KT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