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진국 통화정책 및 재정정책 기대
극심했던 8월의 변동성장세가 마무리될까? 8월 초 국내증시는 6일 연속 2%이상씩의 하락폭을 기록하며 연중최저점을 기록했다. 8월의 마지막 영업일, 투자자들은 당연히 9월 증시의 방향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새로운 달을 맞아 새로운 투자전략을 마련해야 할 시기이기 때문이다.
한국투자증권은 31일 리포트를 통해 9월 증시는 변동성장세에서 안정을 찾을 것으로 예상했다. 8월의 국내증시를 올해의 바닥으로 보고 이제부터는 상승을 위한 준비과정으로 1~2개월 정도 진통과정이 진행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9월의 코스피 밴드는 1,750~1,900p로 예상했으며 상단이 제한된 이유로는 추후 전개될 기업이익의 하향조정을 하단이 제한된 이유는 극심했던 8월의 변동성과 선진국 통화정책 및 재정정책의 기대감을 들었다.
이 증권사 김정훈 연구원은 9월의 투자전략으로 증시가 완만한 달러 약세 기조 속에 안정을 찾는다면 중소형주 종목 장세가 재현될 가능성이 높으며, 증시 안정을 기반으로 대형주를 트레이딩 하고 중형주는 보유 기간을 좀 더 길게 가져가는 매매기법을 추천했다. 코스피 지수에 따른 투자전략으로는 1,900선에서는 대형주를 줄이고, 1,800선 밑에서는 대형주 비중을 늘리는 전략을 권고했다.
◆ 스탁론(연계신용)이란?
팍스넷이 국내 메이저 증권사(한국투자증권, 동양종합금융증권, 대우증권, 우리투자증권, 한화증권, 하이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금융기관(솔로몬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우리파이낸셜 등)과 제휴를 맺고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입자금을 대출하는 상품이다. 최근에는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1조원이 넘는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저렴한 비용(업계최저수준 연 6.5%)으로 증권사 신용으로 매수할 수 없는 종목을 포함한 1,500여개 종목에 본인자금의 4배수까지 투자가 가능해 최근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저렴한 비용 연 6.5% 금리(월 0.55%이상의 수익률이면 이자비용 처리가능)
스탁론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상담전화 1644-4714로 연락하면 팍스넷이 직접 운영하는 스탁론컨설턴트에게 친절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biz.heraldm.com/Kosdaq/CP/stockLoan.jsp
종목조회 바로가기 : http://www.moneta.co.kr/b2b/stock/check_stock_channel.jsp?&channel_cd=2063
[No.1 증권포털 팍스넷] 08월 31일 종목검색 랭킹 50
하이닉스, 씨앤케이인터, 대현, 동양철관, 삼성전자, LG전자, LG화학, 현대중공업, 셀트리온, OCI, 젬백스, 코엔텍, 알앤엘바이오, 한화케미칼, 차바이오앤, LG디스플, 바이오스페이스, 대우조선해양, 기아차, 대우차판매, 미주제강, 오텍, 삼성중공업, 넥스트칩, 피에스엠씨, 메디포스트, 큐로컴, 위노바, SK이노베이션, 메타바이오, 에프씨비투웰브, 쌍방울트라이, 대한해운, 현대차, 클루넷, 바이오톡스텍, 대화제약, SK, 일양약품, 한국항공우주, 모나리자, 엠텍비젼, 대한전선, 대우건설, 테라리소스, 멜파스, 이엘케이, 안철수연구소, 모나미, 우리들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