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코스피지수는 유럽발(發) 호재와 전날 낙폭과대에 따른 기술적 반등을 시도했다.
다만 유럽 재정위기 문제에 대한 해결 기대와 우려가 맞물리며 당분간은 변동성이 큰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14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독일과 프랑스가 그리스 디폴트를 막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밝힌데 힘입어 강세를 보였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 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은 게오르게 파판드레우 그리스 총리와 긴급 화상회의를 연 후 성명을 통해 그리스가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에 계속 남아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 증권업계에선 유럽 재정위기 문제가 당분간 국내 증시의 향배를 결정할 것으로 내다봤다.
박승진 삼성증권 애널리스트는 "유럽 문제가 자연스럽게 해결되기는 어려운 상황인 만큼, 현재 시장 안정을 위해 기대할 수 있는 가장 큰 모멘텀은 각국 정부와 주요 의사결정 주체들의 정책 공조"라며 "쉽게 진화되지 않고 있는 유럽 관련 불확실성은 월말까지 이어질 주요 이벤트들을 통해 해결책을 기대해 볼 수 있을 듯하다"고 밝혔다.
16일 유로존 재무장관 회담과 브라질•러시아•인도•중국 등 브릭스(BRICs) 국가들의 회담을 비롯해 20일 시작되는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29일 예정된 독일 의회의 유럽재정안정기금(EFSF) 증액 관련 표결 등이 시장의 방향성을 결정할 변수로 꼽혔다.
◆ 스탁론(연계신용)이란?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입자금을 대출하는 상품으로 최근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1조원이 넘는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본인증권계좌로 실시간 주식매입자금 입금되며,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저렴한 비용(LIG스탁론 연 6.5%)으로 증권사 신용으로 매수할 수 없는 종목을 포함한 1,500여개 종목에 본인자금의 4배수까지 투자가 가능해 최근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신용등급 1~8등급이면 누구나 연 6.5% 적용!
증권포털 팍스넷의 스탁론상품인 LIG스탁론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있다. LIG스탁론은 팍스넷이 처음으로 보험사와 연계하여 최저수준인 연 6.5%의 금리를 적용한 상품이다. 다른 상품들이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를 차등적용하는 것과 달리 신용등급이 1~8등급이면 누구나 연 6.5%의 저렴한 비용으로 스탁론투자가 가능해 많은 투자자들이 혜택을 누리고 있다. 또한 LIG스탁론을 사용하는 투자자는 대출과 상환이 자유로운 마이너스통장식, 동일계좌로 추가대출도 가능해 스탁론상품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단 하나의 상품으로 누릴 수 있다. 팍스넷스탁론 관계자는 “신용등급에 전혀 영향이 없는 실시간 안심가능금액조회 서비스도 실시하여 주식투자자들이 본인의 대출가능금액을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LIG스탁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1644-4714로 연락하면 팍스넷 스탁론컨설턴트에게 친절하게 상담받을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저렴한 비용 연 7.5% 금리(월 0.7%이상의 수익률이면 이자비용 처리가능)
스탁론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상담전화 1644-4714로 연락하면 전문상담원에게 친절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biz.heraldm.com/Kosdaq/CP/stockLoan.jsp
[No.1 증권포털 팍스넷] 09월 15일 종목검색 랭킹 50
삼성전지, 남해화학, 게임하이, 한화케미칼, 기아차, KT, 삼성전자, 셀트리온, 유니슨, 서울반도체, POSCO, 두산중공업, LG전자, 대한해운, 유아이에너지, 현대제철, 일신석재, 아가방컴퍼니, 대한전선, 한세예스2, STX조선, 손오공, SK이노베이션, 씨앤케이인터, 큐로컴, 아미노로직스, 외환은행, LG디스플, 하나금융지주, 후성, 동양물산, 엔알디, 한국전력, 인트론바이오, 티케이케미칼, 두산인프라, 금호석유, 대호에이엘, 대아티아이, 이니시스, 현대차, 진흥기업, 지아이바이오 하이닉스, 삼성SDI, 유성기업, 리노스, OCI, 오성엘에스티, 젬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