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IN핫스팟’은 국내 1위 위치기반 SNS 아임IN 이용자들이 직접 남긴 사진과 포스트를 토대로 전국의 뜨는 맛집을 선정하고, 각 메뉴별ㆍ지역별 맛집의 위치ㆍ전화번호ㆍ분위기ㆍ가격 등 다양한 정보와 이용자가 직접 작성한 생생한 후기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의 맛집 앱들처럼 외식 업체들이 제공하는 정보만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음식점 이용자들이 남긴 생생한 경험담과 사진을 바탕으로 ‘뜨는 음식점’을 선정하고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KTH는 이번 개편에서 다양한 형태의 ‘음식점 정보 조회 기능’을 새롭게 도입함으로써 사용자가 원하는 음식점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지역별/메뉴별로 각각 음식점을 조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반경 설정’ 기능을 통해 원하는 거리 범위의 핫스팟 음식점 랭킹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반경 설정’과 ‘메뉴별 검색’ 기능을 동시에 사용하면 한 번에 음식점 조회가 가능하다. 앱 내 검색기능을 탑재, 키워드 검색을 지원해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보다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된 점도 주목할만하다.
‘테마스팟’은 접근성과 이슈선정 측면에서 더욱 강화되었다. ‘테마스팟’ 메뉴를 메인 페이지의 하단 카테고리로 노출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보다 다양하고 시의적절한 테마를 대폭 추가한 것. 현재 ‘아임IN핫스팟’은 ‘아기엄마 권익보호 맛집(어린이집/놀이방 구비 음식점)’, ‘갤러리 까페/레스토랑’, ‘감기예방전통차 전문 까페’ 등을 비롯, 9개 테마의 25가지 테마스팟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KTH가 KT와 함께 구축한 개방형 전자지도 ‘올레맵’을 ‘아임IN핫스팟’에 새롭게 적용하여 현 위치에서 음식점까지의 자동차 길 찾기 기능까지 추가 탑재했다
한편, KTH는 이번 개편을 기념해 ‘아임IN핫스팟 통 큰 Quiz 이벤트’를 10월 27일부터 11월 23일까지 약 4주간 실시한다.
KTH 아임IN핫스팟 정낙정 PM은 “모바일 상에서는 여러 단계를 거치는 복잡한 검색보다는 원하는 바를 한 번에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 과정을 최소화하는 것이 핵심이다”며 “이번 ’아임IN핫스팟’ 개편을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음식점에 대한 상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대연기자 @uheung>
/ sonamu@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