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베스트브랜드] 올해는 이중 버블! 더 똑똑해진 버블샷…삼성전자 버블샷2
[헤럴드경제=홍승완 기자] 삼성전자의 2012년형 드럼세탁기 ‘버블샷2’는 똑똑한 제품이다. 특허를 받은 버블 기술에 세탁과 헹굼 시 위에서 쏟아지는 워터샷을 두 개로 늘린 ‘파워 버블샷’ 기능을 통해 기존제품보다 세탁력과 헹굼력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세탁 시 아래에선 버블이 나오고 위에선 워터샷이 분사되는 ‘이중 버블 침투 효과’는 다른 어떤 제품들보다 강력한 세탁력과 행굼효과를 가능케 했다.

회사 관계자는 “파워 버블샷 기능을 통해 2개의 워터샷에서 깨끗한 헹굼물을 옷감에 직접 쏴 1회만 헹굼을 해도 99% 가까이 세제가 희석되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의류 별 세탁 및 건조코스,세탁조 위생관리 솔루션 등 새로운 기능도 추가돼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예컨데 ‘나이트 버블 코스’는 수면시간 동안 세탁,헹굼,건조는 물론 건조 후 통을 회전시켜 옷감에 구김이 가지 않도록 관리해줌으로써 바쁜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예비 세탁과 삶은 세탁이 추가된 ‘베이비 버블 코스’는 여성용 의류,아기 옷 등을 청결하게 세탁해 신혼부부,예비 엄마들이 선호하는 기능이다. 이 밖에 ‘버블 스포츠’ 기능을 통해 야외 활동이 잦은 소비자들은 고가의 아웃도어 의류도 손상 없이 관리할 수 있으며, 드럼통 내부에 열풍을 불어 넣어 세탁 후 남아 있는 물기를 말려 주는 ‘통건조 코스’,30회 세탁 후 통세척 시기를 알려 주는 ‘무세제통세척 코스’ 등도 까다로운 주부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생활에 꼭 필요한 건조코스도 갖추고 있다. ‘이불털기’ 코스로 무거워서 관리가 쉽지 않았던 이불도 간단하게 털고, ‘에어살균/에어탈취’는 삶지 않고도 간편하게 의류 살균이 가능할 뿐 아니라 옷에 배인 불쾌한 냄새까지 제거시켜 준다.

드럼세탁기에 특화된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 ‘삼성 스마트 세탁기’ 앱)으로 제품과 스마트폰을 Wi-Fi로 연결해 여러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세탁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집 밖에서도 원하는 코스로 세탁기를 동작시키고 세탁 정보·남은 시간·종료시각 등 세탁 진행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sw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