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토브리핑...‘도요타 86’ 특별전시 등
▶한국도요타, 서울 오토 살롱서 ‘도요타 86’ 특별 전시= 도요타 브랜드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2 서울 오토 살롱 (Seoul Auto Salon 2012)’에서 튜닝을 위한 스포츠카, ‘토요타 86’을 전시한다. 토요타 86은 초경량 후륜 구동 스포츠카로 세계 최초의 ‘수평대향 D-4S’ 엔진이 탑재되었으며, 53 대 47의 이상 적인 전후 중량 배분과 무게 중심 높이를 460mm로 낮춘 초저중심의 프론트 엔진 및 후륜 구동 패키지로, 직관적인 핸들링 성능, 민첩한 응답성 및 다이내믹한 운전 성능을 자랑한다.

토요타 86은 실내 각종 패널을 쉽게 탈 부착할 수 있고, 사운드 크리에이터가 장착되어 엔진 사운드 역시 조율할 수 있으며, 차체 좌, 우의 강성을 별도로 튜닝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볼보, 유럽 안전 연구 프로젝트서 우수성 입증=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볼보의 능동형 안전시스템이 범유럽 안전 연구 프로젝트 ‘유로FOT(European Field Operational Test)’에서 우수성을 확인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유로FOT에서는 볼보의 어탭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추돌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정보시스템,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운전자 경고시스템을 중심으로 테스트가 이루어졌고, 이들 안전시스템이 고속도로에서의 추돌사고 비율을 무려 42%까지 줄여준다는 결과가 나왔다.

이번 테스트는 총 263명의 전문 드라이버가 100대의 볼보 V70, XC70 모델로 18개월간 총 300만km를 주행하며 진행되었는데, ACC와 추돌 경고 시스템은 특히 도로 환경을 안전하게 개선하는 데에도 영향을 준다는 평가를 받았다.

▶르노삼성, 여수엑스포 고객 특별 무상점검= 르노삼성자동차가 오는 25일까지 여수엑스포 관람 고객을 위한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여수 엑스포 인근 웅천택지지구 주차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무상점검 서비스는 엑스포 현장을 찾은 고객들의 차량 안전을 위해 마련됐다. 르노삼성자동차 고객은 물론 타사 차량 소유 고객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고객은 엔진,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압 등의 점검은 물론 냉각수, 각종 오일, 워셔액 등을 점검 받고 보충할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고객일 경우에는 전구, 퓨즈 등 일반 소모성 부품의 무료 교환도 가능하다. 서비스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가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르노삼성자동차 엔젤센터(080-300-3000)로 문의하면 된다.

▶아우디 코리아, 뉴 A4ㆍA5 출시 기념 프로모션= 아우디 코리아가 7월 한달 간 뉴 A4와 뉴 A5(쿠페ㆍ카브리올레) 등록 고객에게는 50만원 상당, 고성능 모델인 S4와 S5 등록 고객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유류비를 지원한다.

또한, 올 상반기 21%의 높은 판매 증가를 기록한 최고급 대형 세단 A8 등록 고객에 대해서도 7월 한달 간 100만원 상당의 유류비를 제공한다. 아우디 A4 세단은 지난 40년간 약 1000만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해 온 아우디의 베스트 셀링 모델 중 하나이며, 이러한 A4를 바탕으로 강력한 성능과 역동성을 부여해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한 고성능 스포츠 세단이 바로 S4이다. 뉴 A5와 A5 카브리올레는 스포츠 쿠페의 아름다움과 다이내믹한 성능, 다양한 첨단 장치 등을 갖춘 2도어 쿠페 모델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