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원스톱 청소년체험학습 메카...서당골청소년수련원 인기
[헤럴드생생뉴스]국내에서 천체관측소, 수영장, 썰매장, 골프, 승마, 공예 등 각종 체험학습장을 모두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서당골청소련수련원( www.seodanggol.co.kr)이 방학을 맞은 청소년 및 학부모에게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충북 보은군 속리산국립공원 자락에 위치한 서당골청소년수련원은 4억5000만년의 신비를 지닌 석회암 돌공원 학습장과 180m 지하 암반수를 이용한 천연 야외수영장, 사계절 썰매장, 골프 레슨, 승마체험, 장승 마을, 토우공예 등 청소년들이 외부 시설을 이용하지 않고 수련원 내부에서 원스톱 체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민간운영 수련원으로 국내 최초의 천체관측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천문우주과학캠프를 연중 열어 청소년들에게 천체 망원경으로 밤하늘의 별자리 관측과 우주의 신비로움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 최대 규모 89만㎡(27만평) 부지 위에 동시 수용 인원 1000명의 숙박 시설과 각종 체험시설, 야영장 등을 갖춘 서당골청소년수련원은 각 프로그램별로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된 교육팀을 운영하고 있어 각 학교별 맞춤 특화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박주희 서당골청소년수련원 대표는 “최근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에게는 자연과 동화할 수 있고 심리적 안정과 인성 교육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설과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수련기간 동안 청소년들의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라고 말했다.

서당골청소년수련원은 지난해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청소년수련시설 안전관리 종합평가에서 우수수련원으로 지정됐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