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토비코, 장 건강 및 면역활성 건강식품 잇달아 출시
[헤럴드경제=이권형(대전) 기자] 충남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은 김치유산균 연구ㆍ개발업체인 ㈜토비코 (대표 김상훈)가 세계적 인기상품인 ‘박지성김치유산균’에 이어 장 건강을 비롯한 면역활성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을 잇달아 출시했다고 밝혔다.

㈜토비코가 출시한 건강식품은 7가지 비타민이 함유된 ‘캡틴박멀티세븐’과 ‘유후와 친구들 맛있는 비타세븐’, 천연 원료비타민이 첨가된 ‘엑티브유산균셀’이다.

성장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출시한 ‘유후와 친구들 맛있는 비타세븐’에는 김치유산균과 함께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B1, B2, C, D, E 등 7가지 비타민과 성장기 두뇌 발달에 필요한 DHA와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토비코 관계자는 “유후와 친구들 맛있는 비타세븐’에는 합성감미료와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 설탕 등이 첨가되어 있지 않아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올 초 출시한 ‘엑티브유산균셀’에는 장 건강을 비롯해 면역활성에 도움을 주는 김치 유산균을 비롯해 천연원료비타민이 포함되어 배변활동과 미용효과에 도움이 된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 ㈜토비코는 지난 2009년 외교통산부 산하 (사)한국국제문화교류협회에서 주관한 ‘한류문화브랜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상훈 대표는 “토비코가 출시한 건강식품들은 세계 5대 발표식품 중 하나인 김치를 발효시켜 그 유산균으로 만든 무공해 제품들이다”며 “최근에는 미국 FDA OTC drug에 등록하면서 해외 바이어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토비코는 국내 최초로 김치 유산균 종합 멀티비타민 ‘비타샵’을 출시해 일본, 미국, 대만, 중국 등 해외시장에서 주목받는 벤처기업이며, 지난 2010년 월드컵시즌에는 ‘박지성김치유산균’을 출시해 국내외 시장에서 반향을 일으켰었다. 

kwon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