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 KT LTE WARP 캠페인 … 대한민국광고대상 2관왕
[헤럴드경제 = 홍승완 기자] 한국광고협회는 23일 ‘2012 대한민국광고대상’의 8개 부문 대상 수상작을 포함한 총 46개 수상작을 발표했다.

8개 부문 가운데 통합미디어 부문에서는 KT LTE WARP ‘스타워즈’캠페인 (이노션 월드와이드)이 영상부문에서는 KT LTE WARP ‘빠름’ 캠페인(이노션 월드와이드/제일기획)이 대상을 차지했다.

이밖에 디자인 문에서는 이자녹스 ‘진동 파우더’편(HS애드)이, 라디오부문은 대한항공 ‘그때 캐나다가 나를 불렀다’캠페인(HS애드)이, 사이버 부문은 삼성전자 ‘Insight’캠페인(제일기획)이 대상 수상작에 선정됐다. 또 옥외 부문에서는 홈플러스&굿네이버스 ‘러브 파킹’ 캠페인(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쇄부문 대한항공 ‘케냐-참여유도’캠페인(HS애드), 프로모션 부문은 현대자동차 ‘카르페(Car-fe)’캠페인(이노션 월드와이드)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의 꽃인 최고의 광고 모델상은 ‘IBK기업은행-모두의 은행’편에 출연해 신선한 충격을 던져준 원로방송인 송해씨가 선정되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문철수 한신대 교수(한국광고홍보학회 회장)는 “올해 수상작들의 특징은 글로벌 시각에서 공감할 수 있는 뛰어난 작품들이 많았고, 소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다양한 창의성이 표출된 작품들이 많았다”며 “이러한 트렌드는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에 대해 생각한 결과물들이었다는데 공통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시상식은 내달 7일 7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다. 이날 ‘유공광고인 정부포상’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한편, 올해 기념 세미나는 ‘See the C’라는 주제로 11월 5일~6일 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장에서 개최된다.

sw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