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 CNS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 시판
종합 IT서비스기업 LG CNS가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 ‘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SBPㆍSmart Big data Platform·사진)’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LG CNS는 SBP에 대해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모든 구성요소를 한 번에(One-Stop) 설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SBP 솔루션은 빅데이터 시스템 표준 배포판인 ‘빅팩’, 빅데이터 서버 관리 도구인 ‘SCM(Service & Configuration Manager)’, 비즈니스 응용프로그램 자동개발 도구인 ‘MR 디자이너(MapReduce Designer)’로 구성된다.

LG CNS는 복수의 고객사를 통해 솔루션 성능을 검증한 결과, SBP 솔루션은 기존 데이터 분석 시스템(RDBMS) 대비 데이터 저장 시간을 약 97%까지 절감했고, 기존 통계툴에 비해 시간을 85% 단축했다고 밝혔다. 


또 기존 데이터 처리 시스템에 소요되던 인프라 투자 비용도 70% 이상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고 강조했다.

LG CNS는 향후 ▷생산 품질 관리 ▷소셜미디어 분석 ▷사기 적발 관리 ▷경영 관리 ▷추천 마케팅 등을 중심으로 SBP를 적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세계적인 IT기업 SAS와 마이크로소프트 등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 밖에 LG CNS는 내년 1분기 SBP에 클라우드 방식을 도입해 적용 범위를 넓히고, 보급형 솔루션을 먼저 출시한 뒤 2014년에 고급형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대훈 LG CNS 사장은 “SBP 솔루션은 즉시 활용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믿을 수 있는 빅데이터 솔루션을 기다려온 기업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LG CNS는 지속적인 솔루션 다각화와 글로벌 빅데이터 서비스 확대를 통해 글로벌 빅데이터 시장 선도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태일 기자>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