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창업의 품격’ 이탈리아 화산석 화덕에 굽는 ‘화꾸닭’
[헤럴드경제=남민 기자]이탈리아에서 직접 공수한 전통 화덕으로 구워 치킨의 품격을 높인 화꾸닭이 치킨호프 브랜드 중 유망 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청년 실업자가 늘어나고 구직자들이 창업으로 눈길을 돌리는 요즘 특별한 기술없이 도전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에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런 시기에 건강을 생각하고 치킨 체인점의 이미지에 변화를 시도하는 화꾸닭이 다른 프랜차이즈 치킨점과 차별화를 시도해 눈길을 끈다.

화꾸닭은 화덕에 꾸운 닭이라는 뜻으로 이탈리아에서 직수입한 화산석 화덕에서 400도 이상의 대류열과 복사열로 닭의 겉과 속을 동시에 익혀 굽는 방식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했다.
또한 천편일률적인 일반 치킨점 분위기에서 탈피, 편안하고 격조높은 카페형 인테리어로 치킨 프랜차이즈의 품격을 높여 깔끔한 위생과 청결한 분위기의 공간을 제공했다.

웰빙트렌드에 주목한 구운 치킨을 콘셉트로로 한 화꾸닭은 이탈리아 전통 화덕을 이용했다는 점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소비자 타깃층을 넓히는 효과까지 가져왔다.

사실 예비창업주들은 차별화된 유망 창업 아이템에만 급급해 전문인력을 고용해야 하는 창업이나 퓨전 형태의 생소한 아이템에 도전하는 우를 범하기 쉽다. 하지만 화꾸닭은 초보창업자도 손쉽게 요리가 가능한 조리공법과 더불어 주문 즉시 요리하는 ‘One pack one sale’ 방식으로 시스템화돼 있는 점이 눈여겨볼만하다.

화꾸닭(www.hwaggudak.co.kr)은 15년간 프랜차이즈 사업을 고집해온 후인이 운영하는 곳으로 그간의 노하우와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는 점에서 창업주들의 신뢰를 얻으며 다양한 주점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갖고 있다.

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